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책임감없는직원들
민원분야 추모공원 작성자 고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윤달을 맞이하여 친정아버지를 개장하여 다시모시게 되었습니다.마지막으로 서울에 거주하셔서 서울추모공원으로 화장장을 정하고 준비를 하게되었고요.준비과정에서 각 운영체에서 원하는 서류들이 각기 달라 더 신경쓰면서 서류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서울 추모공원은 여러번 문의를 하고 확인을 받으며 서류를 준비했는데 문제의 첫째날 (6월8일)고인분의 서류를 띄면서 주민등록표를 보내면 되냐고 물었고 그거면 될거란 대답에 제차 물으니 귀찮으셨는지 팩스를 넣으라 해서 팩스 넣고 이 서류면 되냐고 다시물었습니다.직원분은 또 이거면 될거다 라는 불투명한 대답에 확실하게 맞냐고 물었고 이거면 된다라는 답을 듣고 전화를 끊었습니다.문제의 두번째날 화장하는 당일(7월3일)에 서류는 안된다는 직원의 말에 너무나 당혹스럽고 어이가 없었습니다.팩스까지 보내며 제차 확인에 확인을했는데 이건 안되니 다시띄어오라고 그날
근무했던 직원이 없다고 환불해준다고 말이 참 쉽습니다..내가 말한게 아니니 난 몰라~1.다른서류를 가져오라며 친절?하게 메모지에 적어 주시더군요.(고인 주민등록 등.초본1부,환불받을 계좌번호1부)팩스로 넣으라고화가나고 기분도 당연히 나빴습니다.난 그 직원에게 똑똑히!다시한번 물을게요~고인에 등.초본중 1부,계좌번호써서 팩스로 넣어드리면 되죠!!!!!또박또박 메모지에 직접 써주신 메모를 읽었습니다.직원분은 네~네~.그리고 문제의 세번째날(7월6일)등본1부와 계좌번호를 팩스로 넣고 확인 전화를 했습니다.여직원이 계좌를 써서 보내셨네요~통장앞을 복사해서 보내야한다고...위에서도 여러번 썼듯이 묻고묻고물었습니다..정말 화가납니다.여직원분 담당분이 없다고 아침에 말해보고 안되면 다시 넣어야한다고..저는 집에 다시와서 통장을 복사해 팩스를 보내기위해 나왔습니다.팩스를 다시보내고 전화했더니 접수실 직원분들 퇴근했다고 당직실 직원분과 통화했습니다.팩스 보냈다고 확인하라고 그쪽분 성함이 뭐냐고 물었습니다.직원분은 확익하고 전화준다고..절대 이름을 말하지 안더군요~저는 이게 몇번째인지 모른다고 또 다른말하시니까 이름을 말씀해달라했고 팩스왔는지 확인하고 전화 주신다고...다시전화와서 팩스 받았다고 접수실에 보낼테니 아침에 확인하라고..끝내 이름은 말안하시더군요.문제의 네번째날(7월7일)오늘입니다.남자직원 전화와서 계좌번호 복사본 다시보내라 하더군요~전 폭발했습니다!어제보내드렸던 그 확인했던 그 팩스는 또 사라지고...장난하냐고~정말 정말 화가 너무나 나서 이루 말할수가 없었습니다.그 남자 직원 돈받을라면 서류 넣어라~!뚜..뚜...뚜..전화를 끊더군요!!!나랑 장난해요~정말 목청이 터져라 소리를 질렀습니다..나한테 왜이러냐고..서울 추모공원 접수실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직원으로 서의 마인드는 찾아볼수없었습니다.1.잘못된 지식정보제공 2.체계적이지 못한 시스템 3.책임감 없고 무책임한 행동...적어도 본인들의 업무에 있어서는 책임을가지고 진행해야하는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내가 없었고 내가 한 말이 아니라고 난 몰라~!다시 보내~!!란 직원분들 혹시나 주위분들이 추모공원에서 일을 치뤄야한다면 꼭 통화할때 음성 녹음하고 대면으로 문의할때는 인증사진을 찍어두라고 말할겁니다...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한다면 가슴에 달고 있는 이름이 적혀있는 명찰은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라 내 이름을 걸고 성실히 근무할수 있는 직원분들을 채용하셨으면합니다..누군가 말하더군요~거기서 아쉬울게 없는 사람들이라고 그래서 불친절 하다고..100%공감..그리고 이름 실명제를 꼭!하시길..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신가요란~마지막 멘트를 하는 그런 친절하고 가족같은 직원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책임감없는직원들
처리부서 추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심면보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7.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시민님의 문의사항에 관하여 직원이 고객님께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 점 과 응대과정에서 시민님이 불친절함을 느끼신 점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윤달기간 중 개장관련 문의가 많 아 저희 직원들 또한 구비서류와 요금 및 환불에 대해 공단 규정 및 서울시 장사조례 의거 최선을 다해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윤달기간 전에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구비서류 및 안내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일반화장 외에 개장 화장 관련 문의가 급증하다보니 접수실 직원들 사이에서도 다소 혼란이 있었습니다. 시민 님께 정확한 안내를 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해당직원들에 대해서는 부서장 명령 하에 확인서를 징구하고 내용 파악 후에 경고조치를 하겠습니다. 경고조치 외에 개인별 교육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부서전체에 공유하여 다시금 안내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겠습니다.

또한 시민님께서 강조하신 추모공원 직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체 직원들에게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앞으로 시민들이 더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서울추모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02-3498-2525,심면보)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7년 7월 10일

추모시설운영처장 박호영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