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텍시 대기시간 지연 개선 요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손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장애인콜텍시의 대기시간에 대해 개선 요청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최근 장애인 인턴을 채용을 했으며 그 인턴은 장애인콜텍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첫날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퇴근이 오후 6시라 좀 일찍 텍시를 콜하라고 얘기를 해서 5시 30분 정도에 콜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30분, 1시간, 2시간, 3시간! 대기시간이 길어지더니 결국 오후 8시 넘어서 퇴근을 해야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한정된 택시대수, 퇴근기간대 교통량, 날씨(?) 등 여러 조건으로 대기시간이 지연되는 것은 이해를 합니다. 그렇지만 3시간은 너무 심한것 같아서 이렇게 개선요청을 합니다. 3시간 이상은 아니지만 출근 첫날뿐 아니라 쭈~욱 1시간 이상은 대기시간이 걸립니다. 이래서야 어디 장애인을 위한 택시라고 하겠습니까? 관계자 분들은 장애인콜텍시 대기시간 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하셔서 최대한 장애인분들의 불편함을 들어드릴 수 있도록 개선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텍시 대기시간 지연 개선 요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상운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5.12.24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대기시간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으로 다수의 이용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려니 고객접수, 교통상황 등에 따라 이용에 불편이 있는 실정 입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자 기간제근로자 및 초단시간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하여 투입하고 있읍니다만, 저렴한 요금체계 등으로 인해 늘어나는 이용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사전 접수제도를 바로콜(즉시콜)로 시행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우리 공단의 빅데이타 활용,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배차시스템 등을 강화하여,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용 고객님들이 좀 더 편리한 환경에서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편을 해소하고, 개선해 나가는 장애인콜택시가 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 (이상운 ☎ 2290-6511)에게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온차가 큰 겨울 날씨에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2015. 12.24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