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운영방침에 대한 불편사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요새 저희 아버지께서 장염증상이 있으셔서 밥도 제대로 못드시는 상태에서 정기적으로 가는 투석병원을 갔다가 돌아오실때 장애인택시를 부르셔서 오시는 도중에 몸이 더 안좋아지셔서 근처 병원을 가려고 택시기사분께 목적지를 변경해서 가달라고 하니 장애인택시 콜센터에 연락해서 변경을 해야 한다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콜센터에 목적지변경을 위해 연락을 했더니 원래 신청했던 목적지를 갔다가 다시 신청해서 변경되는 목적지로 가야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집에 도착하면서 내야하는 요금 및 재신청해서 두번째 목적지 도착해서 내야하는 요금 총 두번의 요금을 내야되게 되지만 어쩔수 없이 아픔을 참고 집에 도착하여 콜센터에 신청을 하였더니 대기자가 많아서 바로 신청이 안된다 하여
타고왔던 택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따로 개인택시를 불러서 휠체어를 싣고 가게되는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무슨 장애인택시가 이렇게 운영이 된단말입니까!!!

일반인도 아니고 몸이 안좋은 장애인이라 장애인택시를 불러서 타는것이고 생활이 어려워 타는것인데 비용을 두번 청구하게끔 만드는 시스템도 이해를 못하겠고 몸 상태가 안좋은 상태에서 택시타고 가는 도중에 몸이 더 안좋아져서 목적지를 변경하려고 하는 사람이 목적지 변경을 못해서 이용을 제대로 못한다면 이것이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택시라고 할수 있는건지요?

멀리가는것도 아니고 근처병원으로 가려고 목적지변경을 하려고 해도 안된다고 하니 차라리 너무 먼 거리라 다른 장애인분들이 이용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는것 때문이라면 이해를 하겠지만 주변 근처 병원으로 가려고 목적지 변경을 하려고 하는 것인데도 못하게 하는것이 이해가 되지않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운영방식이 서울시에서 정한 운영방침 인건지 아니면 제가 통화한 콜센터직원들이 임의대로 행한 사항인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운영방식을 만들어놨다면 예외사항도 만들어 놔야 하는데 예외사항은 아예 없는것인지도 궁금하네요. 꼭 답변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운영방침에 대한 불편사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상운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5.12.22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정된 차량으로 다수의 고객님을 모시려니, 장애인콜택시 이용기준상에 제약이 있는 것은, 보다 많은 고객님을 정시에 모시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너그러히 양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5. 12.22(화) 14:45분경 전화 통화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차량 출발지 기준으로 고객님과 통화 과정에서 소통이 여의치 않아 발생한 것으로, 앞으로는 보다 상세한 안내와 경청으로 고객님들이 불편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편을 해소하고, 개선해 나가는 장애인콜택시가 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민원 담당자 이상운(☎ 2290-6511)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기온차가 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 12. 22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