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바로콜제도 운영재검토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홍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콜택시 이용시 바로콜과, 2시간전 예약 시스템을 재운영 검토방안을 부탁드립니다.
12살 아픈 어린이를 둔 엄마입니다.
평소 정기적인 재활치료를 위해 매일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건강했던 아이가 희귀난치병으로 진단받고 1년 넘게 병원생활을 하다 최근들어 상태가 호전되어 통원으로 재활치료 받으러
2015년들어 바로콜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문제점이 있어 의견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
바로콜이라고는 하지만 대기시간이 1시간 가까이 기다려야 하구요. 종전처럼 2시간전 예약제를 시행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이가 치료시간에 계속 늦게되고, 또한 일찍 나선다 해도 재활병원 에서는 치료전에 1시간씩 기다릴수 있는 공간도 없구요.
휠체어를 타고 기저귀를 채우고 이런 어려움이 너무 많네요.
재활치료 1번 받을걸 매일 못 받는다고 생각하면 에휴, 재활치료가 얼마나 중요하신지는 잘 아시죠.
올해들어 콜택시 이용이 너무 힘들다는걸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 요즘처럼 영하의 날씨에는 아픈아이가 감기라도 걸릴까봐걱정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바로콜제도 운영재검토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5.02.1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있어 대기시간으로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100대로 시작하여 2015년 현재 474대(특장차량 423대, 미니버스 1대, 개인택시 50대)가 운영중입니다. 그러나 이용대상인 1~2급 중증장애인이 9만명이 넘는 현실에서 이용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며, 한정된 자원(차량, 인력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사전 접수제도를 바로콜(즉시콜)로 시행하고 있으며, 기존 정기접수, 전일접수제도는 그대로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5년 바로콜 시행 후 승차까지의 대기시간은 평균 26분 정도로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의 85%가 10분내 배차되어 바로콜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반면, 오전, 오후 등 취약시간대에는 차량연결이 지연되어 불편사항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에 파트운전원을 90명 모집진행이며, 주말에 투입될 인력모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시간대별 지역별 수요분석 등을 통하여 추가 인력을 적재적시에 투입하여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다시 한번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에 대하여 사과의 말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5. 2. 17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