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택시기사 교육 강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평소 정기적인 병원통원 치료시 장애인 콜택시를 감사한 마음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장애인콜 밴차량 기사님들의 친절도는 정말 만족스럽구요.
그런데 최근 택시차량 배치시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어 이렇게 의견을 올립니다.
일부 택시차량 기사분들은 자신들의 편의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배차 직후 출발 전화, 그리고 도착지에 거의 다 와간다며 4-5분 뒤에 아파트에서 내려와 대기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몸도 불편한 부모님이 추운 날씨에 아파트 주차장에서 왜 대기를 해야할까요?
기사님들이 도착해서 전화를 하면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는데 1분이면 되는데 말이죠.
이런 기사님들은 도착해서 다시 전화를 달라고하면 거의다 와간다며 짜증섞인 반응을 보입니다.
만약 자신의 부모님이 차를 기다려도 밖에 나와서 기다리라고 할까요?
이왕 이렇게 글을 올리는 김에 그 동안 불편했던 점을 모두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1. 목적지 도착 후 전화하기 교육 - 몸이 불편한 분들을 밖에 대기하게 하지 마세요
2. 흡연 기사는 장애인택시로 배정 금지 - 간접흡연의 피해정도는 모두 알고있으니까요. 차량에 탑승했을 때 담배냄새가 나면 불쾌하고 머리도 아프고 무엇보다 건강에 안 좋겠죠. 참고로 부모님은 뇌병변으로 장애차량을 이용 중이십니다.
3. 목적지 도착 5분 전에는 차내 냉난방 장치 가동 교육 - 이용객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올린 불만 내용은 일부 택시차량 기사님들의 문제점임을 다시 한번 밝힘니다.
밴차량 기사님들의 따뜻한 서비스는 항상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공교롭게도 새로 배치된 여성 기사님들은 밴을 운전하기에는 운전이 미숙하신 것을 몇 번 경험했습니다. 도로 상황도 미숙하시구요. 기사님 선정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택시기사 교육 강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5.02.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에 대하여 애정어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장애인전용 개인택시 이용시 불편사항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5년 장애인전용 개인택시를 운영하면서 이용시민님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음에도 일부 사업자들이 이를 지키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곤 합니다.
시미님이 겪으신 불편사항을 공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여성운전원에 대한 사항은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민원담당(유태일 02-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5. 2. 4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