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바로콜제도운영에대한재검토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저는2003년뇌출혈으로발병하여지바로콜제도시행전까지장애인콜택시가없었으면어떻게이동헀을까할만큼잘이용하고있는뇌병변2급장애인아버지의보호자입니다장애인콜도입초기에즉시콜시행시장기간대기시간을해소하기위해사전예약제를도입하여 장기간대가하는불편을해소하고장기간대기하더라도감수하고이용이빈번하지않은시간대에는즉시콜을이용아무런불편없이잘이용하고있는데 일부장애인들의사전예약제를잘이용하지못하고있는사례방지,차량대수의증가,동승콜제도도입등으로다시바로콜로다시시행하겠다고하는데
바로콜제도시행은이동이빈번하지않은1-2월에는효과를볼수도있지만바로콜제도시행은대기시간단축보다는
이동시간의불안정성으로이동시간이될때까지콜취소하고다시접수할수밖에없어결국장애인들이이동을하려면여러번콜접수를해야하는어려움으로이동을불가하게하거나거포기하는사태로이어져 장애인콜택시존재자체가무의미하게되지않을까염려되어종전처럼사전예약제와바로콜제도를병행할수있도록 재검토해주시기고1급지체장애인만이용하는전일예약제와정시예약제의확대시행하는것을도입하여주시기바랍니다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바로콜제도운영에대한재검토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5.01.0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에 대하여 애정어린 관심을 갖고 계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3년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영 시 수요대비 차량의 공급이 부족하여 즉시콜 제도의 정착이 어려웠으나, 꾸준한 규모의 확대로 현재 473대(특장차량 423대, 개인택시 50대)가 운영중이며, 파트타임 운전원, 시민자원봉사 실시 등으로 운행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바로콜(즉시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바로콜 시행 시 대기시간이 짧아지냐 라는 의문이 들고 이용하시는 분들의 걱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행 초기에는 다소 혼란을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정착이 되면 운행효율이 높아지며 편리함을 느끼시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바로콜 제도가 효율이 낮거나, 이용자의 불편이 가중된다면 당연히 재검토를 하여야 하겠지만 아직 시행 초기라 좀 더 시간을 두고 관찰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체, 뇌병변 1급 휠체어 장애인의 경우 전일예약(익일 07시, 08시, 10시 차량예약)이 가능하지만, 평일 80건, 공휴일 40건으로 제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드렸으며 좋겠지만 수요대비 공급이 적어 현 시점에서 확대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답변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민원담당(유태일 02-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추운 날씨에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5. 1. 6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