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를 예약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2급뇌병변 장애를 입은지가 13년째 되어간다
1년정도는
장애인 콜택시를 처음에 세브란스 병원 다니면서 아주 용이하게 잘 이용하였다
그러다가 경기도로 이사 오면서 그렇게 편리하던 콜택시를 이용할수가 없었다
승용차도 없고 있다해도 운전을 할수 없는 뇌병병 식물인간이나 다름 없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
꼭 이런 장애자를 생각해서 장애인 콜택시를 만들어준 서울시에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서울로 이사와서 작년에 처음으로 한번 콜택시를 이용하고
1년 넘어서 오늘 처음으로 한방병원에 휠체어타고 콜택시를 이용하여 치료겸 갔다
거리는 아주 가깝지만 혼자서는 도저히 행보 할수도 없는 장애자가 아닌가
치료 받고 다시 콜택시를 신청하였다
30분만 기다리면 온다는 콜택시는 1시간이 지나도 1시간 30분이 지나도 아니 2시간이 지나도 오질 않는다
5시가 넘어 캄캄 해지기 시작하였다
할수 없어서 지나가는 택시를 잡으려고 휠체어좀 실을수 있나 물으면 말도 않고 지나가 버리기를 30분 정도 ...
택시가 또 온다 손을들고 사정 이야기를 했다
휠체어가 있고 할어버지 치료받고 집에 가려는데 장애인콜택시가 2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는다면서 부탁드렸더니 저희 부모님 같으신 분인데 해드리지요 시원한 대답에 눈물이 날 지경이다
집에 돌아와서 생각해보았다
장애인의 사정을 위하여 장애인 콜택시를 만들었으니 정말 못가면 못간다든가 한번 이용했으니 오늘은 안된다든가 무슨 뜻으로 2시간이나 추운날 환자를 어렵게 하였는지 정말 힘든 날이다
몸도 불편한데 마음까지 불편함을 안고 집에 돌아왔다
우리의 어려운 형편을 되와주신 택시 운전기사님 개인택시도 아닌데 영업용택시를 운전하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운전기사님이다 어떤 기사님은 장애라고 태우지 않으려고 했던 기억이 있다
운전석에서 내려서 휠체어 넣어주시고 할어버지 까지 안전하게 자리에 모신뒤 뒤 트렁크 뚜껑이 완전히 열린체 휠체어를 실코 무사히 집에 까지 잘 모셔다 주셨다
장애인 콜택시 답게 정말 더 친절하고 절도 있는 믿음성 있는 서울의 모든 장애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수 있는 콜택시로 발전해가는 서울시장애인 콜택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를 예약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12.3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있어 대기시간으로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가능한 빠른 배차를 통하여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분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 비해 제공되는 차량이 부족한 실정이며, 당일 도로 및 교통상황, 이용시민 접수와 콜택시 운행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시간에 차량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있습니다.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4년 10월에 콜택시를 13대를 증차하였으며, 휴무차량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파트운전원을 투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5년부터는 바로콜 제도를 실시하여 대기시간 단축(특히 긴급한 경우) 및 좀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에 대하여 사과의 말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12.30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