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관련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입니다.
콜택시 기사님들의 안전의식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기사님과 차량 및 이용자의 안전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안전교육 및 차랑검사를 실시하십니까?
위의 교육 및 검사에 대하여 피드백은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휠체어 이용자가 전동리프트가 설치 되어있는 차량에 탑승하게 되면 다수의 기사님들은
휠체어를 고정해주는 4개의 고정벨트를 리프트를 올린후 장착을 하고 계십니다.
휠체어가 리프트에 고정하지 안은채 공중에서 고장으로 인하여 낙상 등 기타 사고로 다치게되면
과연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하는지 궁금하군요.
당연 서울시설공단측에서는 첫째로 이용자의 과실이라하겠지요.
그러면 고정장치가 4개가 설치 되어있기 때문에 4개를 전부 장착해주라는 요구는 당연한것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10월 16일 오후에 목동현대백화점에서 미아동 래미안아파트 집으로 가는 콜택시를 이용하는도중
기사님이 휠체어 고정장치를 2개만 설치 하고 급하게 뒷문을 닫는 바람에 큰소리로 고정장치를 전부해달라고 요구하였습니다.
그런데 기사님은 사람짜증나게 왜 따지는듯이 말을하냐고 그리고 고정벨트 2개만해도 상관없다고
오히려 저에게 화를냈습니다.
과연 누구의 잘못이고 누가 사과를 해야하나요???
오히려 기사님의 짜증과 분풀이를 제가 받았습니다.
기사님의 사과같은거 절대로 바라지않습니다.
휠체어이용자의 안전을 위해서 고정장치가 4개가있고 당연히 4개 전부를 고정해 달라는것은 당연한게
아닐까요?
그래서 콜센터에 전화로 해당기사님의 배차거부와 안전교육에 대하여 조치를 취하여주시고 결과에
대해서 유선상 답변을 요청하였지만 60일이 경과된 후에도 현재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
이에대하여 담당자 확인 및 해당기사님의 조치결과를이메일로 답변을 요청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관련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12.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 및 불친절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콜택시 내부에는 휠체어를 고정시키는 안전고리가 4개 있으며 일부 전동휠체어를 제외하고는 안전을 위하여 당연히 4개를 전부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안전 및 친절교육을 통하여 이를 강조하고 반드시 실시하도록 하고 있지만 이번에 운전원이 시민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시민님의 당연한 요구에 운전원이 불친절하게 응대를 하게 된 점 아울러 조치요구에 대한 답변을 늦게 드리게 됨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는 추후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팀장이 직접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주의를 주었으며, 시민님께 배차되지 않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 민원담당자(유태일, 2290-6511)에게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성탄절을 맞이하여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4. 12. 24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