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콜이용시 휠체어 대신 유모차도 허용해주세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저는 지적장애 2.3급에 두아들을 키우는 엄마입니다.
장애등급을 받을까 말까 고민하다 2급은 장콜을 이용 할 수 있다기에 장콜과 여러가지 혜택을 받아보려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두아들의 장애로 힘든나날을 보내고 두아이와 유일한 외출 수단인 장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자니 아직 걷는것이 불안정하고 말을 못하고 소리를 지르고 주변사람들을 힘들게 해 버스를 타기는 매우 어렵고 또한 택시를 타자니 비용도 많이 들고.. 두 아이와 저와의 유일한 교통수단은 장콜입니다. 휠체어를 꼭 타야지만 한다고 상담원과 차량운전자 분이 말씀하시네요. 휠체어는 지적장애아동은 지원도 안되는데 휠체어가 있어야한다고요? 몇십만원하는 휠체어가 있어야만 한다고요?저희는 그럴 형편도 안되고 겨우 유모차 저렴한걸루 사서 몇번 이용 했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나 같은 이동수단인데 왜 꼭 휠체어야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1급 아이들은 휠체어 없어도 잘도 태워주시던데 더 심한 아이들은 편의를 봐주시고 2급아동은 안되는 겁니까?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두아들과 저 형편으로 어디를 간다는것은 어렵습니다. 아직 아이니까 이동수단인 유모차도 지적2급 아이들도 허용해주세요. 아이면 휠체어 지원을 해주시던가요. 도대체 누구의 편의를 위한 길입니까? 세상은 살다보면 예외도 있습니다. 규칙이요?힘들고 불편하면 바꾸셔야 되지 않습니까?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치료도 받으러 다녀야 하는데 택시비로 힘든가정 무너집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콜이용시 휠체어 대신 유모차도 허용해주세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3.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거동이 어려운 1급 및 2급 지체 장애인과 뇌병변 장애인, 그리고 다른 장애유형의 1급 및 2급 장애인도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을 이용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어려운 휠체어 미사용 장애인(지적 1급 등)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장애인콜택시 410대와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를 도입 운영하고 있으나, 이용대상인 1~2급 중증장애인이 9만명이 넘는 현실에서 이용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실정 등을 감안할 때, 시민님의 경우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 여건상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담당자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 3. 7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