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우면터널 이용과 관련하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10년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지적장애1급을 가진 아이의 엄마입니다.
10년동안 편하고 안전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면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저희 아들은 장애인콜택시만 타려고 하고 일반택시는 아예 안타려고 하다가 작년부터 장애인전용 개인택시를 이용하면서 부터 일반택시도 장애인콜택시로 알고 지금은 잘 타고 다닙니다.

몇가지 참고해주셨으면 해서 글올립니다.
저희가 우면동으로 지난 12월에 이사를 해서 우면산터널을 자주 이용합니다.
처음에는 저도 그렇고 기사님도 그렇고 터널요금을 내야하는줄 알고 우면산터널을 피해서 돌아서 갔습니다.
그러다가 한우리정보센타에 차고지를 두신 기사님을 통해 터널요금이 면제라는 것을 알고 며칠전 부터 우면산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모르고 계셨습니다.
우면동에 많은 장애인분들이 이용하실텐데 우선은 이부분에 대해 기사님들께 공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는 우면동에서 서초역까지 일주일에 왕복 네 번 정도 이용을 합니다. 우면산터널을 이용하면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돌아서 가게 되면 20분에서 차가 밀리면 더 걸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 새벽에 갈때는 노란색택시을 타고 가니 우면산터널 통행료가 면제되었는데. 올때는 장애인전용 개인택시을 타고 가니 통행료를 냈습니다.
제가 직접내려서 관리사무소까지 들어가서 확인까지 하고 요금을 내느라 시간을 오래 걸렸습니다.
장애인전용 개인택시를 투입하신 이유가 노란택시보다 예산이 적게 들어가면서 대기시간 단축을 줄여보고자 시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아이처럼 지적장애만 가진 장애인들은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노란택시만 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장애인전용 개인택시를 이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터널요금으로 인해 노란택시만 타야한다면 처음 콜센타에서 생각한 취지와는 조금 빗나가는 것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저희는 매번 이용할 때 마다 인터넷으로 접수는 못하고 매번 전화로 노란택시로 보내달라고 해야하는 불편함과 대기 시간도 순차대로 하는 거라 별차이는 없겠지만 조금은 더 걸리겠죠.
또한 장애인전용 개인택시 기사님들도 사소한 일에 노란택시와의 차별을 느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개선방법을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우면터널 이용과 관련하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1.2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우면산터널 통행료 부분에 대하여 해당 관리사무소(02-526-8113)로 연락하여 확인한 결과, “우면산터널 통행료는 택시, 영업용 차량도 통행료를 징수하며, 서울시 장애인콜택시(특장차량, 개인택시)도 통행료를 징수하며, 일부 징수원이 착오로 통행료를 면제하여 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에 전 운전원에게 우면산터널 통행료는 면제가 안됨을 공지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장애인콜택시 발전 및 개선에 대하여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담당자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라며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 1. 29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