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청계천산책로 작업차량운행정제
민원분야 청계천 작성자 안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청계천이 개통되어 청계천을 산책할때마다 서울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와 또 고마움을 항시 가지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퇴직과 동시에 거의 매일 1회씩 성북천을 경유하여 청계광장까지를 산책하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끨때마다 느껴지는 정취가 시골정취가 너무나 좋고 싱그럽습니다.
그런데 2-3년전부터 부쩍 작업차량의 운행이 잦아졌습니다. 걸을만하면 경적소리가 납니다.
작업차량은 꼭 필요할때만 다녀야 합니다. 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은 가능한한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친구들은 요즘들어 유심히 봅니다.
(정말 필요한 운행인지- 차량에는 무엇이 실려있고 무슨 작업을 하고 있는지-)
하도 짜증이 나서 하루는 친구 들과 각지역에 분포하여 운행횟수와 작업상황을 지켜봤습니다.
작업상황에 비추어 볼때 하루 13-14회 운행은 과하며 굳이 차량을 이용하지 않아도 될 상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순찰은 자전거 타시는 분이 하시면되고, 도보를 이용하여 작업을 해도 가능할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 차량이; 지나갈때마다 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바라옵건데, 꼭 필요할때만 운행을 해주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바쁘신데 죄송합니다.
답변을 기다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청계천산책로 작업차량운행정제
처리부서 청계천관리처 처리담당자 최윤영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1.21
내용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청계천 이용에 많은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하며 “청계천 산책로 내 작업차량 운행 자제요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청계천은 산책로가 협소하여 관리차량 이동 시 이용시민의 통행이 어렵고, 비켜서야 하는 등 시민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리 청계천관리처에서는 작업차량의 운행 횟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차량운행 수칙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나 각종 민원처리 및 긴급사항 조치, 쓰레기 수거, 작업부산물 운반, 행사준비에 따른 자재 및 인력 운반 등 최근 몇 년 사이 부쩍 늘어난 시민요구사항 처리와 다양한 행사개최 등으로 작업차량의 운행횟수가 증가하여 시민 불편이 가중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시민 이용률이 높은 특정시간대는 운행을 자제하고 가능한 외부도로를 이용하는 등 보다 쾌적한 산책로 보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청계천 이용 시 불편함을 느끼신 것에 대하여 사과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청계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건의할 내용이 있으실 경우 2290-6854(최윤영)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댁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 1. 21
서울시설관리공단 청계천관리처장 홍 병 윤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