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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한강진 공영주차장 무인정산 불편사항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한강진역 공영주차장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강진역 공영주차장 무인정산시스템에 대하여 불편한 사항이 있습니다.

한강진역 공영주차장은 카드결제로만 정산이 되고있는데 현금 정산이 안되는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사람이 없는 무인정산 시스템이면 현금정산 이용자에 대한 배려도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신용카드정산의 편리함과 신속함도 있겠지요

하지만 카드가 없는 사람도 있고 카드인식이 되지않는 불가피한 경우도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을 관리해주시는 분이 계신것도 알지만 현실적으로 뒷차가 줄줄이 있는상태에서 상주하는 직원이 없이 호출후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기에 시간적인 부분이나 다른 출차 차량에 많은 피해가 되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의 카드결제정산 시스템에 인지하고 있는 사람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강진역 공영주차장같은 경우에는 주변 공연장이나 음식점들로 인해 처음오는 사람들도 많고 신용카드 정산을
모르고 입차하는 사람들로 인해 출차시 지체되었던 적이 몇번이나 있었고
카드인식이 되지 않아 2~3개 카드로 결제를 시도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현금으로 결제가 가능하였다면 지체되는 시간없이 더빠르게 출차할수 있었을 것입니다


몇 천원 정도의 소액은 현금으로 지불하려는 사람도 있을수 있으며,
신용카드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신용카드가 없는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공공기관의 주차장인만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드,현금 겸용 시스템 도입과
신용카드로 만의 결제가 불가피할경우 현금 결제가 될수있도록 주차요원이 상주하여 정산 할수는 없는지 궁굼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한강진 공영주차장 무인정산 불편사항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노혜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7.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노외 공영주차장은 주차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요금징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화 무인정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으로는 근무자가 없을 때 신용카드, 교통카드(티머니)와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한데 현행 무인정산 시스템 하에서 현금이 가능토록 하는 것은 시스템 및 예산상 한계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강진역 주차장은 현재 09:00~18:00까지 근무하고 있는데 이후 시간까지 근무자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1명을 추가 배치하여야하나 인력 및 예산운영상 어려움이 있으므로 상시 배치는 어렵습니다. 다만, 공연 등이 있을 때에는 탄력적으로 인력을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공영주차장 운영을 위해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담당자(02-2290-6209 노혜림)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7. 4.
주차시설운영처장
전 기 성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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