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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휠체어탑승가능 차량에 대한 안내부족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정기콜을 예약하여 재활운동을 다니고 있는데요.
정기콜시간을 정해도 많은 이용자들과 부족한 차량의 수로 인하여 제시간에 오지 않을 것을 알고 있었고 이해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배차시간이 예상대로 30분 넘게 늦은 것과 함께 배차가 되어 온 차가 휠체어가 탑승하지 못한 일반택시였습니다.
저는 그 전에 어떤 안내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차량이 다 도착하였을 때야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전화를 통해 취소를 하고 차량을 다시 배차 받았지만 바로콜을 했을 때와 비슷하게 30분 넘게 차량을 기다렸고 결국 재활에 1시간 이상 늦게 되었습니다.
운전기사 아저씨의 말씀으로는 차량번호가 3으로 시작하는 차량은 일반택시이기 때문에 배차된 차량의 정보가 문자로 왔을 때 잘 구별하라고 하셨는데요
3년 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면서 홈페이지와 앱, 전화상담에서도 그런 정보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휠체어를 사용한다고 체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를 통해 무작위로 배차를 한 사실도 화가 나지만 적어도 휠체어가 탑승가능한 차량의 정보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어딘가에든 하나라도 올려놔야 하지 않을까요?
운전기사 아저씨의 말씀에 따르면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꽤 자주 이런 어이없는 경우를 당해왔다고 하셨는데 아직까지도 조취가 취해지지 않은 것이 너무나 어이가 없고 화가 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사람들도 차량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휠체어탑승가능 차량에 대한 안내부족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6.05.1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택시차량 배차 건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이 5월13일 오전 8시 탑승신청하신 건은 모바일 ‘앱’ 정기콜 접수 건으로서, 현재 장애인콜택시 스마트폰 ‘정기콜’ 신청하여 자동접수 처리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앱에서 출발지 및 목적지 외 8가지 항목을 시민님으로부터 입력 받은 후 휠 이용여부, 고객 맞춤사항(운전원 성별, 다인승여부, 특장차, 차량 크기 등) 및 기존이용내역을 확인 작업하여 배차처리를 하고 있으나 이 과정이 원활하게 처리되지 못하여 시민님께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현재 콜센터 접수처리 시스템을 긴급히 보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이 있는지 점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자동배차시스템는 픽업거리 및 접수시간, 대기시간, 치료목적 등 가중치를 적용하여 처리하는 시스템으로서 향후 더 나은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상선 ☎ 02-2290-6514)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5. 18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 기 성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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