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택시 운행 기준에 대한 문의 및 의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홍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입니다.
우리 학교 1학년 학생 중 지체장애학생은 하교 후 병원 진료를 위해 매일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합니다.
이 학생의 장애인 콜 택시 이용 과정에서 알게 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2시 10분에 4교시 수업이 끝나고 콜 택시를 타야하는데
학생을 데리고 다니시는 활동보조원이 12시만 되면 아이를 빨리 데리고 나오라고 교사에게 전화를 합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콜택시가 도착하고 10분이 지나면 콜택시가 가버린다고 합니다.

도로 사정이 좋아 예약시간보다 일찍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이용이 가능한 시간을 12시10분으로 설정해두면
도착 시간과 상관없이
예약시간 12시 10분을 기준으로 10분 경과를 계산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도로 사정이 좋아 11시50분에 도착했는데 10분이 지나 12시에 다른 손님을 태우러 가버리면
12시 10분에서야 탈 수 있는 학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 때서야 다시 콜택시를 부른다면 시간에 맞춰 병원에 가기 힘들겠지요.

또한 10분 대기 규정이 얼마나 엄격한지 모르겠지만
12시10분에 수업이 끝나면 2-3분 후에는 택시를 이용할 것이 확실한데도 불구하고
그냥 가버리시는 것이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혹은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의 여지는 없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이동이나 운동에 제한이 있어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시는 장애인들이
이동 준비를 하고 실제 이동을 하는 과정에는 일반인들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10분 대기 규정 원칙이 정말 장애인들을 위한 규정인지 궁금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택시 운행 기준에 대한 문의 및 의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6.09.0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영과 관련하여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9월 8일 시민님께 유선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 공단에서는 지속적으로 콜택시를 증차하고 있으나, 이용수요에 비하여 차량이 부족한 실정이라 차량탑승 대기시간을 길게 드리지 못하고 10분 이내로 하고 있습니다.
차량탑승 대기시간을 연장할 경우 다른 고객의 차량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는 고객이 줄어들게 되어 이용시민에 큰 불편을 줄 수 있어 현 여건상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9. 8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 기 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