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요즘은 기사님들 교육 안시키시나봐요?ㅎㅎㅎ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고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장애인콜텍시를 자주 이용하는 이용자중 한사람입니다.

항상 이용하다보면 친절한 기사분도 있는반면 굉장히 불친절한 기사분도 접합니다.

하지만 요즘 따라 기사님들 교육을 진행 안하시나보네요

8월 22일 업무상 외근이 있어서 신월동을 갔다가 귀가하려고 콜텍시를 불렀습니다.

기다리다보니 배가고파서 저녁을 먹는 도중 배차가 되어 출발지를 식당 주소로 변경했습니다.

허겁지겁 먹고 나와서 기다리는데 기사분이 못찾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는 자기말만 하고 전화를 끊으셨습습니다.

참고 다시 전화를 걸어서 못찾겠으면 강서초등학교로 오라고 했더니 신경질적으로 통화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언어장애가 없는 직장동료가 했는데도 말이죠...

강서초등학교로 가서 콜텍시를 어찌되었던간에 탔습니다

출발하자마자 저보고 왜 강서초등학교로 안부르고 고생시키냐는 둥 도착할 때 까지 저보고 계속 신경질을 내시더군요

차소리 와 언어장애로 인해 뭐라 대응도 못하고 참고왔습니다.

도착할때쯤 이상한곳에 내려주더군요 분명 목적지와 다른곳인데 말이죠

제가 왜 여기에 내려주냐고 여쭤봤는데 여기라고 들어가기 힘들다고 하시고

제 언어장애를 비하발언 했습니다

못알아들어서 미치겠네 둥...

요즘도 언어장애인이용자를 대하는 교육 같은거 안하시나봐요?

그리고 23일 직장동료가 결혼을해서 광명시 철산역을 가기 위해 콜텍시를 불러서 배차가 되었습니다

전화가 와서 콜텍시 기사분한태 출발지와 거짓말안하고 15미터도 쩔어지지 않은 바로 옆건물 빌딩이름과 함께 그쪽으로 오라고 했습니다

다와서는 못찾겠다고 합니다. 왜 센터에 전화하지 않았냐며 완전 신경질적으로 말하시더라고요

요즘 기사님들은 신경질이 유행이신가봐요

일단 결혼식에 늦지 않기 위해 탑승하여 출발하였습니다.

계속 뭐라고 하셔서 동승자와 시비가 붙었습니다. 말씨름 도중 우회전할 곳에서 우회전을 하지 못하고 직진을 하셨습니다

우회전을 못한 것은 기사잘못인데 우리보고 말시켜서 우회전을 하지 못했다고 되려 신경질을 내시더라고요...

이건 무슨경우입니까? 자신의 잘못을 우리보고 말시켜서....

덕분에 결혼식에 늦어서 인사도 못하고 식장에 들어갔습니다.

이 두분의 기사님에게 정중한 사과를 직접 만나서 받고싶고요 교육과 함께 징계처리 요구하는바입니다.

아 그리고 홈페이지 로그인 시간좀 늘려주세요 이렇게 장문을 쓰고 올릴려면 로그인을 하라고 처음부터 다시 써야되는 문제가 발생되네요

뭐 저같은경우 한두번이 아니라 아예 메모장에 써놓고 붙어넣기 하지만요 ㅎㅎㅎ

타자 느리신 장애인분도 올릴 권리가 있으니까요

인식하지 못하셨다면 반성하시고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요즘은 기사님들 교육 안시키시나봐요?ㅎㅎㅎ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8.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함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에 대하여 운전원에게 확인결과 승차부터 하차까지 상황의 전개과정은 일치합니다. 다만 일부 내용에 있어 시민님의 말씀하신 내용과 운전원의 진술이 상이한 점이 있으나, 이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째든 운전원으로 인해 여러가지 불편을 느끼신 점 진정 죄송한 말씀 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당시 운전원은 물론 전체 운전원에 대하여 9월중 친절 및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더욱 친절한 서울시 장애인콜택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마음에 불편을 느끼시게 한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자 유태일(☎ 2290-6511)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길기원합니다.
2014. 8. 26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