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처음가는 길은 장애인은 혼자 탑승하면 안되나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홍OO
답변관련 메일답변,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제가 어제 목적지를 주소로 찍어서 갔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사전에 어디로 갈까요라는 질문도 안하셨고 저도 어디로 가달라는 말도 안했습니다
근데 기사님이 차량에 달린 네비대로 안가고 기사님이 아시는 길로 가시는 것 같았습니다
(네비가 땡땡거리고 경로이탈로 재검색한다는 말이 자주 들렸습니다)
저는 그런가보다 했죠 근데 목적지 부근에서도 역시 네비대로 안가는것 같았습니다.
저는 그 목적지를 많이 안와봐서 주소를 찍고 오고 갔습니다 (출발지로 예약할때도, 목적지로 예약할때도)
불과 2주 전에 이용할 때도 기사님이 한번에 오셨구요
오늘은 제가 어디로 가달라는 말을 하지 않았기에 가만히 있었습니다
근데 막다른 길로 가서 저에게 어디로 가야되냐고 물어보시기에
저도 몇번 간 목적지만 동네가 모르는 동네였고 항상 장콜을 이용하여 차량에 부착된 네비대로 갔더니 목적지가 나왔기에 오늘도 똑같이이 말했는데
저보고 모르면 보호자랑 와야지 혼자 오면 어떻하냐고 짜증 섞인 말을 하시는 것입니다
기분이 무척 나빴습니다 저는 24살이고 대학생인데 보호자랑 같이 다녀야 하는지요?
제가 이 차량을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자립'입니다
기사님이 결국 목적지는 찾긴 찾았는데 두 네비도 못찾는데 내가 어떻게 찾냐 하시더라구요
(핸드폰 네비도 켰는데 역시 그 네비도 경로 이탈이라고 땡땡거렸구요)
계속 기분이 나빴습니다 제가 네비대로 가고 그런 말을 하셨으면 저도 이해했을 것입니다

궁금합니다
처음가는 길은 장애인은 혼자 탑승하면 안되나요?
정말 화납니다

제가 타고간 차는
70거5843 차량 입니다
배차시간 7월 24일 PM 12:07
게시글 내용
제목 [RE]처음가는 길은 장애인은 혼자 탑승하면 안되나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7.2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운전원의 불친절로 불편함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시 시민님을 모신 운전원에게 확인하여 보니 네비게이션의 경로를 따라 이동 중 남산 골목길에서 운전원이 경로를 놓쳐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 시행착오를 겪게 되었으며, 이런 과정에서 목적지로 가는 길도 잘 모른다고 하시어 걱정되는 마음에 보호자 이야기를 한 것이 도리어 시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한 것 같습니다.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 관리팀장의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이런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전체 운전원에 대하여는 3분기 정기교육 때 장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자(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 7. 29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