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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기사님 교육좀 잘 좀 시키세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임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전 매일 아침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해서 출근하는 중증의 장애인 입니다.

매일아침 장애인 콜택시 기사님들 덕분에 편안하게

장애인 콜택시는 저와같은 중증의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위해

운영되고 있는 특별교통 수단입니다.

따라서 이용자 대부분이 저처럼 중증의 장애인들 입니다.

중증장애인들 특성이 행동이 좀 어렵고 장애가 심한것이 공통점입니다.

그만큼 중증장애인들을 상대하는 장애인콜택시 기사님들 또한 이런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이 그 누구보다도 필요한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기사님들이 상당히 친절하시고, 장애에 대한 배려심이 많은 분들이지만

일부 기사님의 경우 장애의 이해나 특성에 대해 알지 못하는 분들이 게셔서

제가 직접격은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손이 불편하여 지갑을 꺼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목적지에 도착한 후 하차후 에 결제를 할때 기사님들의 도움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친절하게 잘 도와주시지만,

어떤분의 경우는 왜 미리 지갑을 안거내 놓냐며 핀잔을 주셨습니다.

그 기사님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다음에 또만났는데 이제는 탑승하기도 전에

미리 카드를 꺼내놓으라며 지적을 하는 것입니다.

그후로도 내내 두세번 반복해서 카드준비를 하라고 핀잔을 주셨습니다.

어떤택시가 승객이 타기도 전에 카드를 꺼내놓으라는 둥

운행하는 도중에 계속 준비를 하라는 기시님이 어디에 있습니까???!!

제가 그분이 누군지에 대해선 구지 말하지 않겠습니다만,..

이것은 전반적인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나 이해교육이 필요할것 같아서

이글을 올립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취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기사님 교육좀 잘 좀 시키세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6.2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운전원의 불친절로 불편함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화를 통하여 말씀드렸듯이 시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한 운전원에게 특별교육을 통해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 6. 23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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