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하얀색 스타렉스, 카니발 등 신규 차량의 불량 또는 하자에 대한 문제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하얀색 스타렉스, 카니발 등 신규 차량의 불량 또는 하자에 대한 문제 제기입니다.

첫째.
휠체어 진입 경사로에 대한 경사로 기울기가 높아 탑승할 때 휠체어를 밀면 휠체어가 뒤로 넘어가고, 하차할 때는 일부(?) 운전원께서 경사로 중간 부분부터 손을 놓아버리죠. 제 생각으로는 경사로 길이 약 50cm 정도? 늘리면 될것 같습니다.

둘째.
휠체어 고정시키는 4개의 벨트(전면 2개, 후면 2개)중에서 전면부 2개의 벨트가 흰색 스타렉스, 카니발 구분 없이 불량이 많이 있습니다.
불량 내용은 벨트를 고정하기 위해 벨트 스위치를 잠금으로하여도 벨트고정이 안되어 운전원이 손으로 당기고 넣고를 몇번을 해야합니다.

셋째.
흰색 스타렉스 나오기 전 카니발 차량이 나오면서 부터 휠체어석의 양 옆 손잡이가 옆으로 멀어지고, 높이가 낮아졌고, 휠체어석 기준 전면부 손잡이가 없어졌습니다. 옆 손잡이 잡기에는 멀고 낮아져 어께가 너무 아프고, 내리막이나 급정차시 앞 손잡이가 없어 머리를 찧을뻔 한적이 한두번 아닙니다.
그리고 손잡이 고정하는 나사는 왜이리 잘풀리며, 고정이 안되는지.........

약 10년정도 장콜 이용하는 입장에서 현재 가장 이상적인 휠체어석의 환경은 노란색 전동리프트 설치된 스타렉스 입니다. 옆 손잡이의 높이, 너비, 전면 손잡이의 조절 부분과 휠체어를 고정하는 4개의 벨트까지 모두 안정적이며 불량을 본적이 없습니다.

저도 공무원 입니다.

업무에 적응할즘이면 인사이동으로 다시 처음부터 다시 처음부터...
어느정도 이해는 됩니다만....

차량 한대에 몇천만원 들어가는데 최근 1년간 증차된 카니발, 스타렉스는 정말 아닙니다. 내 돈주고 죽어도 안살겁니다.........

개조차량 업체가 3개 이상이지만 방침서, 가이드라인, 등 모듈을 하나로 통일하여 불량없고, 하자없고, 안전하고 만족성이 높은 차량 제작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하얀색 스타렉스, 카니발 등 신규 차량의 불량 또는 하자에 대한 문제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2.10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 차량의 휠체어 경사로 및 차량내 손잡이 등에 대하여 말씀해주신 것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휠체어 진입 경사로 길이 연장은 승, 하차시 주변과의 공간 확보 등 보다 다각적으로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제작업체와 지속 협의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다양한 장애 유형의 고객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님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 하고 있습니다.
특히, 휠체어 탑승부 내 손잡이의 경우, 전면부 손잡이에 부딪침 사고 등이 발생하여 일부 차량은 전면부 손잡이 대신 좌, 우측에 가변형 손잡이를 설치 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휠체어로 인해 탑승부 공간이 확대된 차량은 확대된 공간 만큼 좌, 우 손잡이간 폭이 다소 넓어졌습니다.

말씀해주신 대로 동일한 규격과 내부 설비가 갖춰진 차량이 운영되면 좋겠지만, 구매 시기에 따라 미흡사항이 반영되고 개선된 차량이 도입되는 만큼 고객님의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 구매시 더욱 세심하게 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박형오 과장, ☎02-2290-6516)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2.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