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종려나무 불친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백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인 고투몰 / (종려나무) 에 대해서 글 올립니다.

4.13 금요일 점심에 신발가게를 둘러 보던 중 미샤있고 가운데 쉼터 있는쪽에 신발가게가 눈에 띄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밖에 둘러보다가 맘에 드는 구두가 있었고 직원이 안에는 더 많다 더 봐라했구요.
전 시간 없어서 그냥 이걸로 할게요 , 하고 계산하려는데 원래 8만원인데 현금은 오만원에 해주겠다.
이런구두 오만원에 못구한다 하셔서 현금없다 하니깐 계좌이체 하라고 강조하더라구요.
하.. 이때 그냥 나왔어야 했는데 솔직히 사람 겉모습보고 판단하면 안되지만, 가보신 분들 알거예요
거기 직원들 다들 눈빛이며 , 몸집도 다들 대단하시더라고요.
어쨋든 구매하고 나와서 다른데 둘러보는데 디자인 같은 구두를 팔더라구요 심지어 29000원에요.
다시 돌아가서 무서워서 첨에 남자친구한테 말해달라했는데 뭐 역시나 환불안된다고 하더래요
그래서 제가 가서 환불해 달라고 필요없어졌다 했구요.
첨엔 웃으면서 오시다가 환불 얘기 하자마자 눈도 안마주치고 무슨 개미처다보듯이 보고
"환불 왜 해줘야하냐? 고터 지하상가는 원래 환불 안해준다 . 다른데서 보고왔냐 ? "등등
제가 직원보다 어려보여서 반말을 하는건지 , 원래 그 집 컨셉인건지. 대놓고 개무시 하더라구요.
끝까지 환불해달라고 하니깐 그 밑에 거울 보여주면서
"여기 환불 안된다고 적혀있잖아.교환만 가능하니깐 교환하고 나머지금액 적고 나중에 제하고 가져가"
이러질 않나.. 저 여기서 물건 사고 20분도 안지났을때예요.
그럼 미리 말해줬어야하지않냐 하니깐 그 많은 사람들한테 어떻게 다 말해주냐 하는거예요,
제가 생각해서 잘 샀어야지 왜 안생각하고사냐 단순변심이다 안된다 하고
저만 환불요구했다고 다른사람들은 이만하면 그냥 가거나 교환했데요

결국엔 나가서 지나가다 본 현수막이 기억나서 전화를 걸었고, 거기서는 고투몰 번호 연결해주더라구요.
거기 전화해서 이야기를 하니 5분안에 나가겠다. 기다려라 했구요.
삼분 정도 지나서 다시 전화 왔는데 그냥 가서 환불해달라 하더라구요 . 사장님한테 말해놨다구요.
안해주면 다시 전화해달라고 했구요
막상가서 사장님 찾으니 사장님없다. 사장님 안나왔다. 이런소리 되풀이하구요 .
고투몰 다시 전화하려 하니깐 그제서야 보고있던 나이든 아저씨가 씩씩거리면서 왜요 ,환불? 내놔 하고 제가 들고있던
신발들어있는 봉지를 확 빼앗어가고 바닥에 던지더라구요 와... 진짜.. 자물쇠 열어서 오만원짜리 달랑달랑 들고 와서는
중얼중얼 거리고 가길래 저와 아저씨 사이에 있던 점원한테 저 분 뭐라하신거예요? 하니깐
제가 그 사이즈에 그 신발 가져가서 원하던 사람한테 못팔았다고 그러더라구요 .
점원이 저 말 하면서 중얼중얼 안되는데 해준거다 해준사람 없다. 안해줘도 그렇지 전화를 하냐.
참 융통성 없다. 원래이런데는 안해준다 이러니깐
사장이란 사람이 아 됐다 말하지마라 나가라 내보내라 이러더라구요.

이상이 없는데 당연히 환불이 안된다는게 말도 안되고, 안된다 하더라도 어떻게 제가 보는 앞에서
신발봉지를 빼앗아 바닥에 던져요? 와.. 그건 교육 안받는 일반 상가에서도 안할거예요.

지하상가 참 잘 이용하고 상가분들 친절하셔서 너무 좋았는데
진짜 그 표정, 그 말투, 행동.. 문제가 참 많은 곳 같습니다.
그 상가가 쉼터에서 제일 잘 보이는 곳이라 자꾸 저런식으로 나오면
고터몰 이미지도 안좋게 인식될 것 같구요.

집에 돌아와서 지인들 한테 말하니 자긴 고투몰 있는지도,전화하는법도 몰라서 안된다고 하기에 환불 못 받았다고 하는사람도 있고 른 지인들도 거기 점원들 사러들어가면 좋아라하는데 다른곳에 비해 비싼금액 부르고 ,
나가려고 하면 인상쓰고 중얼거린다고 하더라구요.
후에 인터넷에 쳐보니 시민에 소리에 불친절로 글 올라와있더라구요 .
거기 답변에는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현장관리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적혀있고요. 올라와 있는 글이 2년전인데, 아직도 변한게 하나 없는것 같아요.
저 말고도 겪은 사람도 많은것 같고, 저도 그 현수막 못 봤으면 환불 못받았을 것 같구요.

고터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용에 불편함 없이 교환/환불 받을 수 있게 안내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구요.
담당자님들도 고터몰의 고객입니다. 저와 같은 경험 충분히 겪을 수 도 있구요.
말뿐인 답변, 형식적인 답변 그런거 원하지도 않고요.
계좌이체해서 그사람들 제 이름알고, 제 얼굴 알아요. 마주칠 수도 있는데 무서운거 참고 글 올립니다.
확실한 조치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종려나무 불친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4.1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상으로 말씀드린바와 같이 해당점포 임차인에게 3번째 경고장을 발부하여 추후 불친절 민원 발생 시 영업정지의 불이익이 있을 것임을 주지시켰고, 또한 전 품목 가격표시제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혼동을 일으키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터미널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자(담당 : 최우철 ☎ 02-2290-6536)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8. 04. 1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