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화랑대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추첨제로 변경요청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화랑대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신청을 추첨제로 변경 요청합니다.
오전에 신청했더니 대기 61이네요^^
선착순 보다는 추첨제가 더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환승 목적인 경우 더욱 그러합니다.
검토/변경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화랑대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추첨제로 변경요청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노혜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12.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한정된 주차공간으로 인해 충분한 정기권을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의견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월 정기권은 주차장별 한정된 수량을 판매해야 하는 특성상 공정성 및 형평성 확보를 위하여 인터넷을 통한 선착순 판매방식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화랑대역공영주차장은 5급지(일반정기권 39,000원)로 주차장 요금이 매우 저렴하고, 주차장 인근 지역에서 환승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시민님들의 이용률이 높아 월 200대 이상의 정기권 판매를 하고 있음에도 구매경쟁이 과열되고 있습니다.

선착순 신청에서 추첨제로의 신청방식 변경은 이용자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며, 이전에 다른 주차장을 선착순에서 추첨제 방식으로 전환하였을 때, 그에따른 불만 민원이 많이 있었던 만큼 사전에 충분한 분석과 고지가 필요한 일이므로 신중하게검토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공단에서 운영하는 타 주차장과 비교하였을 때, 화랑대역 주차장은 대기자가 적은 편이며, 구매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하지 않아 타 주차장보다 우선적으로 추첨제 방식으로의 전환하기는 어려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영주차장 월 정기권 운영에 소중한 의견 주신 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02-2290-6500, 노혜림)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12. 27.
주차시설운영처장
전 기 성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