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불 친절한 기사님 신고합니다 | ||
---|---|---|---|
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김OO |
답변관련 | 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저는 수동휄체어를 탄 지체장애인 (하반신마비) 입니다
9월12일 오후1시경 75마5794 장애인콜택시 승차 할때 주차장이지만 경사와 턱이 있어 1미터 정도만 후진을 해 달라고 했으나 기사님이 거기도 못내려 오냐며 소리를 지르고 휄체어를 거칠게 밀어 두발이 떨어지고 결국 턱에 걸려 오르지 못하고 활동지원사선생님이 밀고 본인제가 함께 움직이면서 차 입구까지 가기전 소리를 지르며 내가 할게요 하면서 짜증을 내는데 제가 엄청 불안에 떨어습니다 차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해 울 활보샘께서 한마디 하는데 그때도 또 소리를 지르고 내가 언제 그랬냐며 짜증을 내더라구요 어디 불안해 콜택시를 타고 다니겠어요 휄체어 앞바퀴가 턱에걸려 베아링이 나갈수도 있어서 수리센타에 가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갠찮은데 시간이 흐르면 잘 못 될수도 있거든요(이름도 없더라구요) 이런 기사님은 나 아닌 다른 장애인들한테도 이런 행동을 할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교육을 단단히 시켜 이런일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 [RE]불 친절한 기사님 신고합니다 | ||
---|---|---|---|
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9.14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와 관련 교육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차량 블랙박스 영상 확인 결과, 주차라인 뒤쪽에 주차스토퍼가 있어 차량을 더 이상 후진할 수 없었고, 이에 운전원이 시민님을 차량 쪽으로 안내하기 위해 휠체어를 인도에서 내릴 때 주차스토퍼로 인해 바로 내릴 수 없어 배수구쪽으로 우회하다보니 휠체어 바퀴가 돌아 움푹 파인 부분에 휠체어 바퀴가 걸렸고, 나중에 합심하여 바퀴 걸린 부분을 빼내고 차량에 탑승시킨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운전원이 시민님께 후진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 점, 휠체어가 걸릴 수 있는 바닥을 확인하지 못했던 점 등에 대해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당사자에 미흡한 응대에 대해 지적하여 주의 조치하였으며, 아울러 친절한 응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9. 1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