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 사항 개선 요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2020년1월9일 민원인 김OO 입니다.귀공단의 답변 내용이 본질을 외면 하고 원론적인 답변을 주시어 재차 요구 합니다.
첫번째질의 콜 지연 사례의 귀콜센터에서 제게2차례 전화를 주셨다 하였는데,제전화010-****-0253번에는 같은 시간대에 부재중 전화가 전혀 표시 되지않았고(첫번째 15시9분에 마장동콜 이 수행되지않은 사유도 구체적이지않음기사가 휴게시간이거나, 심장쇼크 ,또는 무단으로 차량에서 이탈등?) ,두번째질의인 승차중 콜,거부건과 관련하여 현재콜의 진행종료후에 다음콜의 배차를하도록 프로그래밍 으로 간단히 명령 ,수정하여 현재콜의 진행 중에는 배차가 되는 불편함을 근본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방안을 제시 하였으나,귀공단에서는 가타부타 언급이 없었으므로 이건에 대하여 발상의 전환을 하여 이용자의 편익을 도모해주실것을 재차요구 합니다.제의견이 부적합 하다고 판단 되시면 구체적인사유를 설명해 주실것을요구합니다. ^^^^^^^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 사항 개선 요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1.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난 번 민원에 대해 충분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8. 녹취내역을 조회해본 결과 해당 전화번호로 15:32, 15:33 두 차례에 걸쳐 연락을 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일 시스템 오류로 휴게 중인 운전원에게 배차가 진행되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이번 사례를 계기로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시스템 처리 과정을 보다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승차 도중에는 기존에 설정한 정기접수의 배차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가 하차 후 배차를 진행하도록 해달라는 시민님의 건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배차순번은 접수시간, 대기시간, 차량과의 거리 등을 종합하여 매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항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장애인콜택시에 탑승 중이라는 이유로 기존에 접수한 정기접수(동일시각, 동일 출발지 및 목적지 이용)의 배차시점을 뒤로 미룬다면, 배차순위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기타 바로콜 등을 이용하는 다른 시민 보다 빠르게 배차되기 때문에 적용에 어려움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020년 새해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