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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5시간 반을 기다려 새벽 5시에 탑승했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감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지난 8월20일 저녁 11시 30분 경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스마트폰 어플로 김포로 가는 택시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당시 부근 대기자가 16명 정도되어서 조금 기다려야할 수도 있겠다 생각하였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새벽 5시가 되어서야 탑승하였습니다. 영등포에서 김포까지 30분 걸려서 집에 도착하니 새벽 5시30분... 해가 뜨고나서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무더위와 쏟아지는 잠과 모기한테 뜯겨가면서 타임스퀘어 앞에서 5시간 반을 기다렸습니다. 새벽2-3시가 지나니 타임스퀘어도 문을 닫는지 나가라고 하더군요?

어찌됐든 기사님이 5시에 영등포에 도착해서 기사님 말씀을 들어보니, 8월부터 야간 운행 차량이 줄어서 그렇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늦은 야간 시간에 기사님들도 쉬지를 못하시고 빨간불 신호일 때 운전대에 기대어 잠시 쉬기도 하셨습니다. 이게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5시에 택시를 탑승했을 때 제 뒤에 대기자가 13명이나 더 있다고하던데, 그럼 그 분들은 일요일 오후에나 집에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 아닌가요?
운행을 더 늘어도 모자랄 판에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5시간 반을 새벽에 기다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제가 납득할 수 있는 답변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5시간 반을 기다려 새벽 5시에 탑승했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8.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하여큰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만 양해 말씀을 먼저 드리자면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으로 운영 되고 있는 관계로. 이용고객의 콜 수요 등을 반영하여 시차제 근무(07시, 08시, 10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간대별 이용 및 대기시간 현황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차량 배차편성에 반영함으로써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4분기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고객 수요가 급증하여 평일 퇴근시간대 차량 연결이 과도하게 지연됨으로써,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8월부터 15시조 추가 편성이 필요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상대적으로 콜 수가 적은 야간시간대 차량 일부를 15시조로 근무편성을 옮겨 운영토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용하신 날짜에 평소 대비 고객 콜 접수신청이 급증(30%)하여 한정된 차량으로 수요에 부응하다보니 주말 야간에 이용하시는 분들께 본의 아니게 큰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대기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리며 주말 차량 추가 투입을 위하여 별도의 방안을 강구중에 있으며 조만간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조치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여러모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과장,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8. 2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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