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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 택시 운영에 관하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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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유OO |
답변관련 | 전화답변,서면답변 | 공개(Y/N) | 공개 |
내용 |
우리 아버님은 일주일에 한번 씩 장애인 택시를 매주 수요일마다
이용하는 고객입니다. 아버지는 장애인 2급으로서 한쪽 마비가 있어서 전혀 말을 못하시고 목에 구멍을 뚫어서 가래를 뽑아내고 뱃줄로 식사를 하시는 중증장애인 이십니다 2014년 9월 24일도 아산병원에서 남양주 집까지 장애인 택시를 오전 11:50분에 예약을 했는데 오후 01:13분에 콜을 받았습니다 이런 일이 이번에만 있었던게 아니라 3번이나 1시간 이상 씩 기다려서 콜 센타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순서는 되었으나 기사아저씨들이 콜거부로 인해 7번이상 콜을 했으나 받지못해서 배차를 받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환자분은 오랜 기다림에 오한이 오고 입술이 파래져서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 다른차편을 이용해 집으로 모셨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승차거부로 인해서 무슨일이 생긴다면 누가 책임을 질것인지 벌써3번이나 콜센타 센타장에게 민원을 제기 해도 답변도 없고 장애인 콜 택시 담당자라는 유태일 과장님에게 민원을 제기했으나. 답변은 장애인 택시는 승하차만 도와주는 것이지 다른 것은 도와줄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러면 윗분들에게 건의해서 잘못된 부분은 시정해달라고 했으나 시정을 해줄수가 없다고 하네요. 제가보기에는 장애인택시가 장애인을 위한 것이 아닌 것 같기에 몇자 적어봅니다. |
제목 | [RE]장애인 택시 운영에 관하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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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유태일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14.10.02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시는데 차량을 오래 기다리시는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 전화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업무범위는 승하차에 대하여 도움을 주는 것이며, 하차 후 집안으로 이동 및 눕혀드리는 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는 것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당수의 운전원들이 자발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사례가 있지만, 이는 의무사항이 아니므로 운전원들에게 강제할 수는 없는 사항입니다. 이런 도움부분에 있어 장애인 활동보조인 제도가 있으니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또는 관할 관청(시, 구청 등)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민원담당 유태일(☎ 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10. 2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