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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권순만 처장에게 묻는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신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권순만 처장에게 묻는다

2월1일 민원 답변을 받고 이해가 안되어 민원 담당인 김세환씨와 통화를 하다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처장과의 통화를 요청드

렸습니다. 이후 계속된 연락이 오지 않아 다시 김세환씨와 통화로 2월2일 대면 보고를 하였다는 것을 알았는데 2월5일 현재

까지 전화가 없어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답변은 처장이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전일 접수제 장애인 이용 기준에 문제

전일 접수제 장애인 이용대상은 휠체어 장애인으로 제한되어 있음

장애인콜 이용 대상으로 인정 받은 사람이 왜 전일 접수제로 이용을 못하는가 이해가 안됨

몇몇 타시도(인천, 고양) 확인 해보니 전일 예약제는 이용하지만 휠체어로 제한을 두지 않음


2. 전일 접수제 명칭 변경

전일 접수제가 병원진료나 재활목적으로만 이용을 하기에 휠체어 이용자만 이용을 한다면 전일 접수제 명칭 변경요청

전일 접수제라는 명칭은 전날 접수하라는 의미로 해석 오해를 없애기 위해 [아침 휠체어 장애인 병원 예약용]으로 바꾸시는

게 오해의 소지를 줄일 수 있을 듯


3. 시설공단 장애인콜 운영팀 담당직원들 규정 뒤에 숨지마라

최대리는 통화중 오래 통화하였다고 끊자고 이야기함.

민원인과 통화중 먼저 끊자고 하는 직원의 태도에 감탄.

또한 명칭변경에 대해 이야기 하였지만 공지를 명확히 하겠다고만 했음하지만

앱에서는 아직도 공지가 명확히도 변경 되어 있지 않음

더 흥미로운건 운영담당자가 자신에게 접수된 민원을 콜센터로 알리겠다고 함.
(민원 접수절차가 어찌 되는지 모르지만 자신의 업무를 콜센터로 접수하는 이유를 모르겠음)


민원담당 김씨는 자신에게 오는 민원으로 이용불편을 잘 이해 하는 듯 하나 아쉽게도 규정만 가져옴.

분명 규정대로 하여야 하는 것이 맞지만 개선을 위해서 노력을 하셨는지에 대해 의문.
(개인적으로 노력을 하는 분일 수 있으나 아쉬움...)

더구나 민원의 답변에서 논점이탈로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쉬움.


마지막으로 처장님은

민원 전달을 받았으나 바뻐서 깜빡한건지? 답변의 가치가 없다고 무시한건지? 알 수 없으나 기다리다 다시 민원글을

올리니 직접 답변을 올려 주시거나 전화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권순만 처장에게 묻는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2.09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5(금)에 서울시설공단 시민의 소리에 등록하여 주신 민원과 관련하여 장애인콜택시 부서장의 직접 답변을 요청하셨습니다.

따라서, 장애인콜택시 부서장이 2.9(화) 오전 중에 고객님과 직접 전화(약 50분)를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해 답변 드렸음을 전달 받았습니다.

현재 서울 장애인콜택시에서 운영중인 전일접수제의 이용 기준 및 명칭 변경은 보다 면밀하게 검토하여 장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2. 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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