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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전일 접수 예약제(7시, 8시, 10시)의 답변에 대한 내용 입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우선적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전일 접수 예약제로 7시, 8시, 10시 운행을 시작하는 차량에 대한 내용이 주된 사항으로 해당 부분에 대한 내용임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원칙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바로콜은 정식적으로 운영된 지 대략 5~6년쯤 되었고(그때는 바로콜 신청하여도 대기시간이 기본 1시간 반 이상이었고 콜 센터 상담사/차량 연결 직원분들도 바로콜 신청하셔도 기본 1시간 이상은 걸리니 비추천 하였음) 그 당시에는 2시간 전 예약제가 일반적이었습니다. 그 즈음 장애인 콜택시 운영처 처장이 바뀌면서 여러 곳의 차고지가 운영 관리와 편의 및 효율성이라는 이유로 통폐합되고, 차량 외장 색상도 노란색에서 하얀색으로 바뀌며 여러 시스템, 운영,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각설하고 요점만 말하겠습니다.

■ 전일 접수제(시간대별 7시, 8시, 10시) 예약제가 아니다?
전일 접수제(시간대별 7시, 8시, 10시)가 예약제가 아니라고 말씀하셨는데 PC로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할 때 고객 동의사항 체크란 있고 그 아래 바로콜, 예약콜(7시, 8시, 10시) 접수 버튼이 있는데 제가 한글을 모르는 건가요? 예약콜 신청자가 시간대별로 한정되어 있어 로봇처럼 8년째 매일 알람 맞추어서 PC로 접수를 합니다. 영어도 아닌 한글로 예약콜이라 쓰여있고 예약콜이기 때문에 예약콜로 알고 있습니다. 나 혼자 예약콜로 알고 있었나요? 그렇다면 제가 예약콜이란 글씨를 다른 뜻으로 해석하고 있었나 봅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이런 말 했다고 예약콜(7시, 8시, 10시) 없애지 않기를 바랍니다.

■ 자동 수락 시간
자동 수락 시간에 대해서 말씀드린 부분은 전일 접수 예약콜 운행이 시작되는 차량에 대해서 말한 것이고, 일반적인 오전, 오후 시간대에서 이용자의 하차를 도와주고 전화, 화장실 등 급한 용무를 보는 것에 대해서 무조건 이해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차량 정비는 날씨나 기온에 특이점이 생기지 않는 한 퇴근 전에 정비하고 차량 운행 일지 정리하는 게 일반적이라 생각 됩니다. 시설공단 지침이 출근 시 차량정비로 되어 있다면 죄송합니다.
코로나-19 발생 초창기에는 이용자가 승·하차할 때마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 분무기로 된 소독약으로 정비를 했는데 이제는 감염되든지 말든지 운행 중간에 소독 안 합니다. 궁금하시면 운행 차량 블랙박스 확인해 보세요

■ 차량 연결과 탑승까지의 평균 시간대 분석
여기서 다시 말씀드리자면 저는 “예전과 같이 전일 접수 예약콜(7시, 8시, 10시)에 맞는 차량 운행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했습니다. 요점은 항상 첫차 시간(예시: 8시 운행 시작 차량)에 운행이 시작되는 차량에 대한 부분이었고, 일정 기간의 이용 건에 대한 평균값을 구해 달라는 게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차량 연결 시간과 탑승시간까지의 평균 시간대 분석을 할 거면 이의를 제기한 8시 운행 시작 차량을 기준으로 해야 되는 것 아닙니까??? 트집 잡거나 사실을 왜곡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문의하고 제기한 내용이 발전적인 논의로 개선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전일 접수 예약제(7시, 8시, 10시)의 답변에 대한 내용 입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8.0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지난 7.28(수)에 등록하신 서울 장애인콜택시 시민의 소리(413번)의 답변과 관련하여 남겨주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접수시 예약콜로 표기된 사항은 담당자가 확인하여 정확한 명칭(전일 접수제)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용하실 때 혼란을 드린 점 사과 드리겠습니다.

차량 연결시 일정 시간 후(8분) 자동 수락되는 시스템을 출근 후 전일 접수제(07시, 08시, 10시)로 신청한 고객에게 연결되는 차량에만 한정하여 배제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다만, 고객님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과 차량별 기타 여건 등을 고려해 도입된 자동 수락 시스템으로 인해, 불편 사항이 지속될 경우 담당자 및 운전원들과 함께 협의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8. 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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