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대체 어쩌란 거죠?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오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대체 어쩌란 건지 말씀을 좀 해 주십시오
7시에 예약해 차가 9시에 도착하면 9시 출근인 저는 어떻게 할까요?
오후 7시 약속이라 4시에 예약했는데 6시에 연결하면 차 오는 시간 30분 기다려야 하고
당신들 비장애인들도 출퇴근이나 약속을 이렇게 어겨야 하는 상황이면...
배상하십시오. 출퇴근 늦은 거, 약속 못 간 거
게시글 내용
제목 [RE]대체 어쩌란 거죠?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1.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차량 연결 관련 불만”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대기시간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과 인력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관계로 이용고객 수요 대비 차량이 부족하여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있는 실정에 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최대한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이용고객의 콜 수요 등을 반영한 시차제 근무를 실시하고 있지만 시간대별 및 지역별로 혼잡한 교통상황이나 고객의 콜 수요 등이 유동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탑승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특히, 코로나 19 종결 이후 고객의 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기시간 관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울장애인콜택시의 차량 추가 구매, 단시간 근로 운전원 투입 등의 노력이 상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서울시 택시정책과와 협업하여 10월부터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민간자원을 활용한 티머니온다택시(바우처택시)로 유도하는 한편 장애인콜택시 차량은 휠체어 이용 고객에게 집중하여 전체적인 대기시간을 감소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중에 있음을 안내드리며,
아울러, 기타 다른 방안을 모색하여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이 단축되고 이동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11.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