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콜 대기시간 10분의 현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엄마께서 뇌졸증으로 휠체어를 이용하시게 되면서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통약자인 어머니에게 장애인콜택시는 병원이동에 꼭 필요 합니다.

장애인콜택시 10분대기만 가능한 시스템에 대한 고려가 있었으면 합니다.
저희는 주간보호센터에서 서울숲으로 소풍을 갔다 3시간 넘게 장애인콜택시를 기다린적도 있고, 1~3개월에 한번씩 대학병원 진료를 다니면서 오후시간에 1시간~2시간 기다리는 것을 예상하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병원진료 들어가기 직전 장애인콜택시를 불렀고, 웬일인지 7명대기라고 하더니 곧바로 배차가 됐습니다. 차량은 10분내외로 도착하는 상황이었고, 저희는 대학병원 진료 특성상 보통 5분내외였기 때문에 차량 배차를 받았습니다. 차량이 도착하고 난 후에도 진료는 끝나질 않았습니다.
저희가 차량 배차를 받고 취소를 하면 30분후에나 전화예약을 할 수 있고, 보편적으로 대기시간 1시간~2시간을 고려하면 아침부터 병원에 와서 이런저런 검사를 받고 화장실 이용하려면 두사람이 움직여 엄마를 케어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10분 대기를 받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진료시간이 길어지고 기사님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은 경험해본 분들은 아실겁니다. 얼마나 마음 불편하고 조급하게 진료를 받을수 밖에 없는지를요.
상황에 따라 대기시간을 조율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30분 대기가 있었는데, 너무 늦어지는 경우들이 많아 10분으로 조정이 됐다고 이야기 들었는데요. 장애인의 특성상 비장애인들은 생각할 수 없는 경우의 수들이 많습니다.
엄마의 병원 진료때마다 장애인콜택시를 고맙게 이용하면서도 힘든것도 현실입니다.

대기시간에 대한 조율/기사님들이 상황에 따라 판단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면 어떨까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콜 대기시간 10분의 현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7.29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착 후 탑승대기시간 10분에 대해 건의주신 의견은 잘 받았습니다. 공단에서는 현재 582대의 특별교통수단(장애인전용 개인택시 53대 별도)을 운영하고 있으나 연간 120만명의 수요(탑승기준)를 충족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대기시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장애인콜택시 차량을 올해 100대 증차하였으며, 이에 따라 대기시간이 약 20분 정도 단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니 콜 접수 후 준비시간에 참고 하시기 바라며

말씀하신 10분 대기시간은 한정된 차량으로 다수의 시민을 모시는 상황에서 보다 많은 고객을 모시기 위해 불가피하게 출발지 차량 도착 후 10분으로 탑승준비시간을 규정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탑승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운전원에게 출발 전, 도착 후 시민님께 전화를 하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배차완료 문자에도 차량위치(도착소요시간 표시)를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를 함께 전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 내에 장애인콜택시 접수앱에 대기시간을 안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습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2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