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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따릉이 홍보 관련
민원분야 공공자전거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서울자전거 따릉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울 시민 입니다.

따릉이는 교통문제와 환경문제가 대두되고있는 지금, 이 문제들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따릉이를 많은 시민들이 사용한다면 많은 득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이 있지만 많은 시민들이 따릉이에대해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고 따릉이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이를 미루어 볼 때, 홍보의 부제가 문제라 생각합니다.

시민들에게 어느정도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홍보활동은 구체적이게 어떤식으로 하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따릉이에 대한 제대로 된 홍보활동을 본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릉이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을 보긴 했지만 그곳에서도 크게 홍보가 진행되는것 같지도 않습니다. 따릉이를 홍보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것이 진행되고 있으며 어떤 방식을 생각하고 계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따릉이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여 따릉이의 인지도를 좀 더 높이고 다양한 정보와 따릉이 자체에 대한 다양한 개선을 통해 이용률을 높이기를 희망합니다.

적극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따릉이 홍보 관련
처리부서 공공자전거운영처 처리담당자 전현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11.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에 많은 관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따릉이에 대한 주요 홍보 및 행사 개최는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안전 릴레이 캠페인', '2018 서울 자전거 축제 시민기획단' 등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시설공단에서 점진적으로 따릉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자,
2017년도에 대학생 따릉이 서포터즈 21명(7개팀)을 모집하여 3개월간 온라인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따릉이 쉽게 이용하기', '안전' 등을 주제로 21건의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2018년도에는 사업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30명(10개팀)을 모집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따릉이 신규 앱 홍보' '안전모 착용' 등을 주제로 31건의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제작한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따릉이 공식 SNS 페이지와
서울시설공단 공식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따릉이를 알리기 위해 현재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홍보활동은 계속적으로 진행중이며, 앞으로 다양한 따릉이의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도에도 서울시설공단 자체적으로 따릉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 서포터즈를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따릉이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 제시하여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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