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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안전이 제일 중요한 장애인콜택시를 이렇게 운영해도 되는 건가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조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토요일 오전 10시경 715수4800 차량을 이용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이라고 노란조끼를 입은 두분이 오셨습니다.
휠체어를 타고있는 저희 아이를 보고는 당황하시더군요. 자원봉사자들은 휠체어 이용고객은 배차가 안되게되어있는데 배차가 되었다며 당황하시더라고요. 뒤쪽 경사로를 내리시는 방법도 모르고 겨우겨우 경사로를 내렸으나 휠체어를 어떻게 태워야 할지 전혀 모르시더군요. 그나마 제가 몇년을 아이를 태우고 다니며 뒤에서 봤던 기억으로 휠체어를 제가 태우고 벨트 고정까지 제가 다 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처음 직접 하다보니 이게 안전하게 고정이 된것인지에 대한 걱정도 있고 1시간여 거리를 가야하는데 뒤에 휠체어에 타고 가는 아이가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차가 급정거 하거나 무슨일이 생길때 어떻게 대처를 할수없는 아이인데 도대체 이런식으로 운영을 하면 혹시라도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시려고 하시는 건가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안전이 제일 중요한 장애인콜택시를 이렇게 운영해도 되는 건가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0.1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자원봉사자 관련 휠체어 안전고리 체결 미흡 관련 민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주말에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대기시간 감소를 위하여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2인 1조로 운행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집된 자원봉사자들은 장애인콜택시 운전원과 달리 휠체어 체결 등의 절차가 상대적으로 미흡하기 때문에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 대하여만 배차를 하도록 조치하여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일자에 봉사자 차량 등록 과정에서 차량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위 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휠체어 이용 고객인 시민님께 차량이 배차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자에게 자원봉사자에게 배정된 차량 번호 재확인을 하는 한편 자원봉사자 안내 교육도 철저히 하여 시민님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10. 1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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