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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이창현기사님 불친절 및 의무사항 불이행 신고합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언어장애 중복 뇌병변장애인 엄마입니다.

오후에 센터에서 집으로 오는 콜택시의 이창현기사님의 불친절과 의무사항 불이행을 신고합니다.

휠체어를 고정할 때, 앞쪽과 뒷쪽의 안정벨트를 다 고정해야 휠체어가 그나마 움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사님은 앞쪽 안전벨트를 뒷쪽 가방있는 부분에 고정하시고는 뒷쪽을 고정하지 않았습니다.

함께 동행했던 활동지원사가 뒷쪽도 걸어달라 부탁했지만 괜찮다고 무시했습니다.

그대로 운행하여 센터 지하주차장에서 지상으로 올라와 좌회전을 하는 중에 휠체어가 크게 흔들렸고, 제 아들이 놀랐습니다.

활동지원사가 세워서 다시 채워달라고 계속 부탁하자, 좌회전을 한번 더 하고 이대서울병원 쪽에서 뒷쪽 벨트를 고정하였고 이후 흔들림없이 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 기사님이 "해달라니까 해드린다"고 큰 소리로 불쾌하게 말씀하셨습니다.

4군데의 안전벨트 고정을 사정해야 세팅할 수 있는 겁니까?

저도 리프트 스타렉스를 운전하기때문에 아들의 휠체어를 고정할 때, 안전벨트 4점을 다 걸어야하며, 휠체어의 브레이크도 해야 그나마 흔들림이 적어진다는 것을 압니다.

이창현기사님께 4군데 안전벨트 착용과 고성으로 나무라듯 답변하시는 목소리 개선을 요구합니다. 시정해주시기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이창현기사님 불친절 및 의무사항 불이행 신고합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2.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운전원으로부터 내용을 확인 결과, 처음에 휠체어를 고정할 때 앞쪽에만 고정하였으나 이후 휠체어가 흔들려서 운행 도중에 정차하여 뒷쪽까지 고정하여 목적지까지 운행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운전원의 미흡한 안전고리 체결 등에 대하여 엄중하게 주의를 주었고, 4군데 모두 휠체어 고정 및 확인 절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고객 응대시에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CS교육도 함께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운전원 역시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휠체어 고정시 각별히 유의토록 하겠으며 친절한 고객 응대가 되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말씀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2.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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