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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F-8 피어싱 수제화전문 , F-9 유리구두 상점의 소비자 우롱을 신고합니다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 강남역 지하상가 F-8 피어싱 수제화전문 , F-9 유리구두 상점의 소비자 우롱을 신고합니다, >

10월 26일 오후 6시 경 강남역 지하상가 F-8,F-9 상점에서 엄청난 모욕감과 수치심을 느껴 건의하고자 합니다.

구두를 사기 위해 지하상가를 둘러보던 중, F-9 유리구두에서 진열되어있던 신발을 보고 가격을 물었습니다. 직원분께서는 가격을 말씀해주셨고 제 발사이즈가 있느냐 여쭤보니 따로 주문을 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받는데 시간이 소요될것같아 더 둘러보고 오겠다고 말씀드렸고, 똑같은 디자인의 신발이 있나 찾다가 F-9상점의 바로 옆인 F-8상점에서도 똑같은 신발을 판매하고 있길래, 우선적으로 사이즈가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사이즈가 있다며 일단 신어보라고 권유하시길래 안에 들어가서 신는동안 "얼마인가요?" 여쭤봤더니 처음에 들렸던 F-9가게의 가격과 똑같이 대답하였습니다.

혹시나 가격을 낮출수 있는지 여쭤봤더니, 지금 말한 가격도 현금으로 이 가격인거지 아니면 값을 더 지불해야한다고 대답하시더군요?. 아직 다른 가게들을 다 둘러보지 못했고, 다른 곳과 비교해보고 사기위해 "더 둘러보고 올게요"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격양되고 흥분한 목소리로 가격을 천원정도 낮게 부르시더니 계속하여 몇차례에 걸쳐 강매를 하셨습니다.

가격과 상관없이 남자 직원분의 태도가 저에겐 너무나 무서웠고, 구경한지 채 3분-5분밖에 되지도 않았는데 물건을 사라며
강매하고 화를 내시니, 저 또한 너무나 화가 났습니다. 더 이상 저런 태도의 직원분께 상품을 구입하고 싶지 않아서 다시 한번 좋게 말하며 둘러보고 오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더니 뒤에서 큰소리로 고함을 치시면서 "둘러보고 오지마!! 오지말라고!!, 너 내가 아까 옆 가게에서도 구경하는거 봤거든?! 너 이제 이가격에 못사!! 다 똑같은데 뭘 안사!! 오지마 그냥!!" 이러시더군요. 밖에서 다른 신발을 구경하고 있던 제 친구도 소리치는 소리에 지금 뭐냐며 묻더군요. 그 남자직원분의 태도가 거기서 한마디라도 반박이라도 했다간 저한테 무슨짓을 할지 모를거같아서 그 가게에서 나와 바깥에서 잠시 진정을 취했습니다.

그 직원분께 제가 한말은 고작 "얼마인가요?", "혹시 가격 깎아주실수 있나요?", "더 둘러보고 올게요" 이 세마디밖에 안했습니다. 가격을 깎아 달라는 말이 마냥 좋지는 않았겠죠. 그렇지만 제가 특정가격을 제시한것도 아니었고 더 깎고 싶은 마음도 없어 더 깎지도 않고 그저 그런 태도의 직원분께 상품을 구매하고 싶지않은 마음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왜 반말을 들어가며 그런 모욕을 겪어야 하는지 전혀 이해할수 없었고 너무나 황당하고 화밖에 안났습니다.

10-20분이 지나고 F-8가게에 들리기 전에 처음 들렸던 F-9 유리구두 가게로 다시 신발을 주문하러 갔습니다. 처음 방문했을때 가격을 물어봤던 직원분이 다른 손님을 응대중이시길래 다른 직원분께 아까 신발 보러왔는데 구매하고 싶다고, 다시 한번 가격을 여쭤보니 처음 물어봤던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부르시더군요. 주변 가게의 시세와 비교해도 터무니 없는 가격이었구요. 그 가격이었으면 지하상가에서 물건을 살 필요가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저랑 제친구가 "네? 아까 얼마얼마라 하시지 않으셨나요?" 하니까 처음 방문했을때 가격을 말씀하셨던 분이 "아까 그냥 갔잖아" 한마디 하시고 제 대답을 듣지도 않으시더니 바로 다른손님께 가더라구요. 누가봐도 F-8가게 직원분이 F-9가게 직원분께 저한테 판매하지 말라고 말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신발을 구매하겠다는 사람한테 지하상가 시세에 맞지도 않는 그런 얼토당토 않는 가격을 제시할리가 없었으니깐요.

소비자로서, 둘러보고 다시 오겠다는 말이 그렇게 잘못된건가요? 도대체 지하상가의 그 직원은 왜 구매하지 않겠다는 손님한테 강매를 하고 있는건지, 제가 쇼핑하고 있는 모습을 다봤다며 다른 가게에서도 이제 그 가격에는 못살거라며 반말소리와 온갖 짜증과 화를 다 들어가면서 협박을 당하고 있어야 하는지, 두 가게가 담합해 소비자한테 물건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터무니 없는 가격을 제시하며 저를 우롱하는 그 직원분들의 행동에 제가 도대체 무슨 짓을 했다고 이런 수치와 모욕을 느껴야 하는건지 너무 억울했습니다. 제가 그 직원분들께 예의없는 태도를 보여서 이런일을 겪었더라면, 저도 이렇게 시간내가면서 건의글까지 작성하는 수고는 하지 않았을겁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 두 가게의 직원분들께 인격적으로 모독을 당했고, 아직도 그때 상황을 생각하면 너무나 화가나고 분이나 손이 벌벌떨립니다. 저는 그런 상황에서도 최소한 예의는 지키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하기 위해 벌벌 떨리는 손을 주체해가며 말씀드렸는데, 그 직원분들은 어쩜 한명도 빠짐없이 당연하다듯이 반말하며 말을 막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 직원분들 보다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제 나이도 20대 중반이고 성인인데, 제가 어려보인다고 하여 당연하게 사람을 막 대하시는데 정말 이런 경험은 지하상가가 처음이네요. 지하상가를 자주 가지만 이런 일은 처음이라 정말 황당할 뿐입니다. 강남역은 매일 들리는데, 지하상가는 다시 가고싶지 않아졌어요. 이런 일을 겪은 사람은 비단 저뿐만이 아니겠죠. 지하상가의 신뢰를 위해서라도 부디 잘 처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엄청난 수치심을 느꼈기 때문에 그분들의 사과가 꼭 있었으면 좋겠구요. 당연히 경고라던지, 두 가게에 대한 별도의 처벌도 이행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건의할 것이 있다면, 두가게 모두 왜 도대체 제시된 가격이 현금가라 주장하면서 카드로 지불하겠다 할 시에는 카드 수수료를 손님에게 부담시키나요? 현금결제를 유도하는데, 이건 엄연한 탈세행위 아닌가요?
이것에 대해서도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


긴문장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처리결과 꼭 기다리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F-8 피어싱 수제화전문 , F-9 유리구두 상점의 소비자 우롱을 신고합니다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주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10.3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공단은 해당 민원 내용을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에 전달하여 F-8, 9호 점포의 불친절 대응으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유선을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 등 조치계획을 안내드렸습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현금가격과 카드가격과의 차이를 두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도·감독을 실시하여 지하도상가 이용시민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10. 31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문 태 영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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