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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콜택시와 인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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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최OO |
답변관련 | 서면답변 | 공개(Y/N) | |
내용 |
본인은 59세 장애1급으로서 가끔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합니다.
며칠전 수서역3번 출구에서 정확히 3시간 15분만에 탑승했습니다. 그로인해 계약건 과 상담건 모두 날아갔습니다. 세상 살다보면 한번쯤 운이 안따르는 날이라 생각하고 잊어버리기로 했습니다.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모든 분께 말씀 드립니다. 저는 3시간 정도 타의에 의해서 인신이 구속되었던과 동일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는 심각한 이동권과 더 나아가 기본권중에 으뜸인 인권이 침해 당한겁니다. 장애인 콜택시 실무자(상담원)를 원망하지 않습니다. 열악한 근무환경과 박봉에 시달리며 아무런 권한도 없는 불쌍한 분들입니다. 저는 한번 더 이런 인권 침해가 발생하면 배차책임자,시설관리공단 책임자, 서울시장을 인권위에 제소할겁니다. 또한 경제적손해와 이들이 성실한 근무의무를 다하지 않았다면 직무유기에 관하여도 들여다 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인권을 침해 당하였다면 제소 하십시요. 우리의 권리고 어렵지 않습니다. |
제목 | [RE]장애인콜택시와 인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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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김세환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0.04.24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4.20(월)일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을 위해 긴 시간 기다리게 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4.20(월)일은 ‘장애인의 날’ 무료운행으로 인하여 평소대비 11% 이상 접수가 많았으며, 시민님께서 접수하셨던 16시 15분대는 낮 시간대와 비교하여 운행차량이 감소함에 따라 차량 연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러한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배차 시스템 개선, 저녁시간대 증차 등 차량 운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차량 증차(100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중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끼쳐드렸던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0. 4. 2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