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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맞나요??(불만사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보호자입니다. 장콜8년차 이용중인데 장콜 이용하며 좋으신기사님도 많지만 아닌경우가 있어 글 남깁니다. 몇번은 콜센터에 전화만하고 말았는데 같은 일들이 반복되어 글 남겨야겠단 마음이 들어
장콜이용하며 겪은 불쾌한 일 두가지를 언급하려합니다.

우선 저희아이는 성베드로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네비시 성베드로학교로 ?음에도 성공회대학교로 지도를 해놔도 성공회대쪽으로. 네비가 안내할 때가 많아요 입구 진입시 차단기가 있는데 차단기직진해야 성베드로학교 차단기진입후 좌회전하면 성공회대학교쪽입니다.
아이가 2시40분하교시간이라 하교시간이후로 배차및 차가올 시엔 대학교안에있는 자연드림카페나 학교에 앉아있다가 장콜 탑승을 하게 되는데

첫번째 같은 경우 2시40분 지나 배차가되어 카페에 있으면서 기다리게?습니다 기사님에게 카페쪽에 있다했는데 모르신다고하여 좌회전시 연락달라했어요
카페바깥쪽테이블에서 장콜을 기다리는데 배차된차량이 들어오는걸보고 전화를 거니 기사님도 진입시 전화를 하시게 되어 통화중이 되게. 되었습니다 2번 연달아 통화중으로 나와 기다리고. 있다가 받을 려고 기다리는데 그 사이 차는 성공회대위쪽으로 올라가는걸 보고 차있는쪽으로 걸어가는데 기사님 전화가 와서
기사님 차 위로올라가는거봤는데 차쪽으로 걸어가겠다고 말씀드리니 다짜고짜 왜 멋대로?이동하냐고 그러시더라고요
불과 진입 후1분이내 차쪽이었는데
통화중 걸리고 그랬던건데
말이 심한거 같다얘기하니 사과는커녕 우선 차에 타라고 하는데 아이치료시간이 늦어 우선 탔습니다. 전 차 탔음 기사님이 하신말씀에 대해 사과가 있을 지 알았는데 그냥 영등포복지관까지 가시더라고요
차에 있어 따질까도 하다가 아이와 저한테 봉변이 있을까하여 저도 그냥 저도 가는중이었어요 근데 불쾌하게한건 여기서 끝시 아니라 도착후 지불버튼누르고 내리실려하기에 어 첨엔 욱하셨지만 하차시엔 도움을 줄려하나싶었는데. 저희 내리기도전인데 화장실로 바로 가시더군요ㅋㅋ 결제하기도 전이었는데 알아서 결제하고 내려서 가라는건지 기본원칙에 적어도 승하차시까지는 안전하게 다 되는지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운전중 스마트폰도 하셨고 차문 안닫고내릴까 여러가지 생각들다가 차문닫고 아이랑 하차하며 장애인이용자라 무시당하는 기분들어 콜센터에 이야기하고 배차거부했 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글까지 남기려고는 안했어요. 아니 왜 저런 인성을 가진분이 장콜기사님이 ?지란 불쾌는했지만

근데 어제도 비슷한 일이 있어 이런점은 시정이 필요하겠다싶어 글을 남깁니다.
어제도 하교하며 배차가?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배차전 통화중이었는데 전화끊어지면 폰에서 알림이 와 장콜통해야되니 기존전화 끊고 이때시간 1~2분정도였고 전화 못받아 전화드렸다고하니 5~10분후 도착한다하시더군요
그래서 다시 아까 끊었던 전화를 다시하며 5~10분후 도착하신다하셨으니 그 시간 맞춰 통화하며 나가게 ?습니다
걸어나가고 있는데. 기사님 전화가 오는데 이때는 전화오는걸 보게되어 받을려하는데 조금늦어 전화가 끊어져 바로 기사님께 전화를 드리니 왜 이렇게 전화를 안받냐고 하시더라고요 도착후 한번 전화했는데 그래서 받을려하니 끊어졌다고 하니 차 학교안에 들어와있다고하셔서
네비가 성공회대쪽으로 안내하는경우가 많다고 아이랑 차단기쪽에 있으니 차단기쪽으로 와달라 얘기드렸습니다 어차피차량 나갈때 차단기지나야 나가야도 되니 그런데 여기서 기사님이 아니 그럼 배차?을때 먼저 얘기를 해야지 왜 말안했냐고. 저한테 그러시는데 여기서 이제 화가나더라고요 그래서 기사님한테 내가 10분 대기시간 어긴것도 아니고 1~2분 그런걸로 그러시냐고 짜증내실거면 취소하겠다하고 차량 배차취소하고 그냥 일뱐택시불러 집 왔습니다.

지금 저랑 아이가 이용하는게 장애인콜택시 아닌가요?? 실적때문에 그러는건지는 모르겠으나 1~2분의 여유도 없는지.혹여 기사님이 짜증이 났더라도 그걸 이용자한테 표출을 해야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혹여 많이 기다리게했다해도 기본메뉴얼인 10분안에만 타면 되는거 아닌가요??

이야기 한 김에 도착하지도 않았는데 도착하셨다고 연락오는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저 같은경우 평소에 배차시 오는 문자로 차 위치확인해서 웬만함 미리 기다리는 입장이에요 근데 도착하셨다는 전화가 왔는데. 차 안보여 전화함 거의 다 와서 전화하셨다고하더라구요 나오는시간이 있으니 미리 연락하신건가 싶었는데 이 또한 실적으로 인해 그러는건지도 궁금해지네요

장애인콜택시가 장애인이용자편의를 위해 서울시에서 서울시설공단통해이용하게 해주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봉사하는거 아니고 시설공단에서 월급받고 일하시는거잖요 진짜 많이 기다리게 하고 짜증을 내시면 그나마 이해라도 하겠는데 잠깐도 이해 못하실꺼면 장콜에서 왜 일 하시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러실거면 일반택시기사하시지 왜 장애인콜택시로 입사를 하셨는지
친절까지도 바라지도 않습니다 저 같은경우 아이가 휠체어 이용객이 아니라 승하차시 제가 차 문 열고 닫고 다해요 팔아프거나 짐 있을때 제외하고
안그래도 장애아키우는 거 힘든데 기본예의는 지켜주시면 좋겠네요

글 올린부분들이 기사님들이 실적때문이라면 이건 시설공단측 잘못일거구요
실적으로 기사님들 평가한다하면 실적에 목숨거는분들은 한콜이라도 더할려고 글쓴내용들처럼 할테니까요
출,퇴근시간 성실함과 게시판이나 콜센터로 연락오는 칭찬글 이런게 실적으로 인정되야될텐데 암튼 더이상 이런 불쾌한일들이 안 일어남 좋겠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맞나요??(불만사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6.1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관련 민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자 준수사항에서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 탑승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간 내 미탑승시 배차가 취소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탑승 대기시간을 10분으로 정한 이유는 이용고객 수요 대비 한정된 차량으로 운영이 되는 관계로, 탑승대기시간을 한정하지 않을 경우 전체 고객 대기시간이 그 만큼 더 늘어날 수 있고, 출발지 주변 교통 상황에 따라 오래 대기할 수 없는 사정 때문이라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전원이 차량 배차시 및 출발지 도착시 안내전화를 드려 사전에 탑승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민님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내비게이션상 주소상 학교나 공원 등의 경우 넓은 지역이 한 개의 동일한 주소로 안내하고 입구에서 내비게이션 안내가 종료되는 등 내비게이션상에 한계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이용고객의 상세 위치에 대해 전화로 확인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운전원 확인 결과, 배차시 및 학교 도착하고 전화를 드렸는데 전화통화 연결이 어려워 시민님이 위치하고 있는 곳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었고 어렵게 통화된 내용으로 안쪽이 아닌 입구쪽에 있다고 하여 시간절약 차원에서 배차되었을 때 또는 접수시 메모를 남겨주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렸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 이러한 안내 과정에서 미흡하게 응대하여 시민님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점을 지적하여 주의 조치 하였으며, 다음부터는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교육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연속된 미흡한 서비스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6. 1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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