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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차선정에 관한 추가 질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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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이OO |
답변관련 | 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오늘 아침에 네이버로 검색한 lpg스타리아 와 가솔린 카니발의 제원입니다.
먼저 마력, 연비, co배출량 측면으로 볼때 카니발보다 '친환경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타리아의 전고는 1.99m이고 카니발은 1.77m입니다 보통 아파트 지하주차장 차고 높이 2.2~ 2.3m 정도입니다. 차량을 장애인콜택시 용으로 개조 할려면 차체를 조금 높여야 한다고 합니다. 스타리아의 경우 높아지면 차천창이 아슬아슬하여 지하주하장에서 모실수 있는 손님을 지상으로 나오게 하여 모셔야한다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그리고 전고가 높아지면 차량의 무게중심이 높게 잡혀 위아래로의 꿀렁거림이 더 심해져 승차감 측면에서도 떨어집니다. 또 여기 손님들 집은 경사도 높은 언덕 지형에 있는 경우가 많아 마력이 더 높고 전고가 낮은 카니발이 더 낫습니다. 물론 스타리아가 전작 스타렉스 보다는 마력이나 후륜구동에서 전륜구동으로 변하는 등 성능이 좋아졌지만 카니발 보다는 여러측면에서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차선정때 반영했으면 좋겠습니다. |
제목 | [RE]차선정에 관한 추가 질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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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3.02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스타리아 선정 관련 추가 문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스타리아 차량은 LPG차량으로서 저공해, 경제성(연료비 절감 등)이 뛰어나고 카니발 수준으로 승차감이 개선되는 등 기존 스타렉스 차량의 단점이 보완되어 장애인콜택시 운영협의회를 거쳐 선정된 차종입니다. 또한 장애인콜택시차량으로 개조할 때, 스타렉스는 후륜구동으로 인하여 차량 바닥면(탑승부)을 낮출 수 없어 차체를 높였던 반면 스타리아는 전륜구동으로 차량 바닥면(탑승부)을 낮출 수 있어 차체를 크게 높이지 않고 개조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다음 차종 선정시 장애인콜택시 운영협의회에 여러 시민님의 다양한 의견이 종합적으로 검토되어 장애인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차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3. 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