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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나비정원 관리원의 태도
민원분야 시립승화원 작성자 오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금일 아기를 나비정원에 보내고 온 아기 아빠입니다.
왠만하면 이런글은 안남기려고 했는데 용미제1묘지 내에 있는 나비정원 관리원의 태도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되서 글을 남깁니다.
차를 주차하고 아기를 양손에 안고 나비정원으로 가는길에 먼저 올라가신 나비정원 관리원은 빨리 오라고 계속 큰소리로 반복해서 외치며
재촉을 하고 퉁명스럽게 대하셔서 유족의 마음에 상처를 주시더군요

유족의 아픈 마음을 알아달라고 하는것은 아닙니다.하지만 최소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이라면 최소한의 예의는 갖췄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관리원께서는 업무이시고 바쁘시겠지만 아기를 잃은 유족들을 위해서 몇시간도 아닌 단 몇분의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나비정원에서
큰소리로 반복해서 외치시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에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시설관리공단은 직원에게 최소한의 예의도 교육하지 않는곳인지 의문스럽습니다.

아픈마음에 아이를 보내려고 온 곳에서 조차 상처를 받게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닌 또다른 유족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 이글을 남깁니다.

앞으로도 아이를 만나기 위해 나비정원에 자주 방문하게 되겠지만 오늘 나비정원 관리원의 태도는 쉽게 잊혀지지는 않을 겁니다.
다른 시설도 아닌 아픔을 가진 시민들이 방문하는 곳에서 또다른 상처를 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사과를 받자고 올린 글은 아닙니다. 근무를 하시면서 아픔을 가진 시민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나비정원 관리원의 태도
처리부서 추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지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4.0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소중한 자녀를 보내신 시민님에게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저희 공원묘지관리소 이용 중에 불쾌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나비정원은 어린이 전용 추모공원으로서, 유족의 마음을 더욱 세심하게 헤아려 예의를 갖추었어야 마땅하나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로 시민님의 마음을 상하게 하였습니다.

아무리 바쁘고 급하더라도 유족 분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정중히 고인의 마지막을 모시는 것이 저희 직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일 것입니다. 시민님께 빨리 오라고 재촉하거나, 고인에 대한 예의를 다하지 못하고 시민님의 마음에 상처를 드린 점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민님이 지적하신 사안을 해당 직원에게 전달하고, 동일한 사안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경고하였습니다. 또한 전 직원 친절 교육을 시행하여 이번 민원사안에 대하여 공유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항상 유족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공원묘지관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나비정원 및 공원묘지관리소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031-943-1930(공원묘지관리소)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8. 4. 9.
추모시설운영처장 문태영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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