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기사가 탑승 장애인에게 막말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3월 30일 오후 10시 20경 면목동에서 답십리로 가려고 콜택시가 왔는데 리프트를 내리면서 아이고~~~ 술냄새야 하고 인상 쓰면서 답십리 목적지 내리면서 기사가 저한테 술을 곧게 먹어야지 라고 하면서 막말을 하시더라고요 제가 아니 그게 무슨 말이냐고 했더니 빨리 가라고하는거에요 어이가 없어서 콜센터 전화를 해서 방금 저 하차하신 기사 이름 좀 가르쳐 달라고 했더니 시스템 오류가 나서 가르쳐 줄 수가 없다고 하면서 시간만 지나가라 라는 식으로 하는거에요 이런 기사 채용하겠습니까 중증장애인에게 막말하는 장애인콜 기사 중증장애인들이 믿고 탑승할 수 있을까요? 차량번호가 71우 8295 이런 기사를 채용하는 공단 반성하시고 저한테 사과하지 않으면 이 내용과 핸드폰 번호 넣어서 서울시 민원 접수하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기사가 탑승 장애인에게 막말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4.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운전원의 응대태도에 대한 불만”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확인 결과, 저희 운전원이 시민님의 승차를 돕던 중 위험해보이는 모습이 있어 안전주의 및 우려의 차원에서 술을 드셨는지 여쭈었고, 걱정하는 마음에서 조심히 귀가하시라는 말씀을 드린 사실이 있으나, 그 과정에서 상호 의사소통에 오해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저희 운전원의 응대에 미흡한 점이 있었던 점에 대해서는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주의 조치 및 교육을 실시하였사오니 널리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녹취록 확인 결과, 저희 상담원이 시민님의 요청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15분이 넘는 시간동안 최선을 다하여 응대하였으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운전원의 성함을 알려줄 수 없어 시민님의 요청대로 시민님께서 직접 서면으로 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해당 차량과 소속 차고지를 안내해 드린 것으로 확인되오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4. 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