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배차 규정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차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매일 장애인 몰택시로 출퇴근을 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오늘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어 문의드립니다.

제가 공무원 신분이기도 하고 전산직이다보니 배차 시스템 알고리즘에 대해 조금은 의아합니다.

배차를 할때 자동배차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겁니다. 안그러면 인력 소요가 감당 안되실테니까요.

제가 사는 동네는 강서구 중심지로서 인근이용 차고지는 개화산 및 목동 지역, 마포 지역 정도로 생각됩니다.

저는 늘 아침 6시에 바로 배차를 합니다.

그러면 개화산은 전일 예약자가 많다보니 배차가 잘 안되는듯하고 거의 상암 차고지에서 배차가 되는듯합니다.


근데 오늘은 왜인지 은평에서 배차가 되었습니다.
집까지 오는시간만 50분이고 다시 출근 시간만 50분 걸리는 문제가 발생한것입니다.

오늘은 저 하나만 이런 상황이 발생한것이라 생각되지만 더 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전체 예약 현황의 꼬임 문제 등) 배차 프로그램의 오류 점검울 부탁드립니다.

이러다가 창동에서 배차 받을까봐 걱정됩니다.

더 큰 장애가 발생하기 전에 배차 알고리즘에 대한 전체검수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배차 규정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2.1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장애인콜택시 배차시스템 점검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자동배차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만 장기대기 등이 발생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수동배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8(목) 배차시스템 확인 결과, 시민님께서 오전 6시에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7시 전일접수 이용 고객 배차로 인해 주변에 연결될 빈 차량이 없어 자동배차가 되지 않아, 시민님께서 장시간 대기함에 따라 수동배차가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희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조언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항상 중증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 (안준석, ☎ 02-2290-6511)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4. 2. 13.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