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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영등포 지하상가 환불 거부의 간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1월 8일 영등포 지하상가 예스라는 곳에서 현금주고 95000원 짜리 코트를 샀습니다.
옷 고를 시간이 없어 급하게 코트를 사서 집에와서 보니 코트에 무슨 먼지가 너무 많이 붙고 사이즈가 넉넉하지 않아 그 다음날 환불하러 갔습니다.
제가 구매를 할 때는 세일 상품이니 환불이 안된다 혹은 환불 불가하다 라는 안내를 받지 못하였고, 코트를 DP되어 있는 것이 아닌 새상품을 받아서 그런가 택도 달려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가게에서는 환불이 규정상 불가하다고 하고, 카운터에 환불x라고 되어있는거 안보이냐, 안된다라고 하였습니다.

가격도 분명 현금으로 해서 95000원 이라고 했는데 똑같은 제품 택에는 원래부터 95000원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아주머니 두분께서 동시에 저를 두고 환불이 안된다고 하고, 저는 구두로 전혀 안내받지 못하였는데 카운터에 붙여져 있는 이걸 못 본 손님 잘못이라고 하며, 택도 없어서 안된다는 식으로 말을 하더라고요. 택은 원래부터 없었다 라고 재차 야기하지만 제 잘못 인걸 마냥 얘기를 하고 나중에는 아얘 얘기 도중에 자리를 벗어나고, 얘기조차 들으려 하지 않더군요.

맘에들지 않으면 처음부터 사지 말았어야죠., 영등포지하상가 규정이 그렇다는 둥, 법대로 하세요 법 좋아하시면~ 등등 정말 불쾌하였습니다.

교환증을 써줄테니 와서 맘에드는 옷이 있으면 교환해가라 라고 하였지만 불친절하고 손님을 무시하는 그런 가게에서 불쾌하여 도저히 그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싶지 않습니다..

소비자보호법에도 7일 이내에 고객의 단순변심이라도 환불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설령 가게에 환불이 안된다는 기재가 되어있어도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일단 그 코트를 다시 가져가게되면 아얘 환불을 받지 못할 것 같아 교환증을 받아왔습니디.
친절했다면 모를까 대놓고 손님을 무시하고 무례하게 하시는 모습에 정말 더욱더 환불 받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영등포 지하상가 환불 거부의 간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1.1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영등포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 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 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해당 물품에 대해 환불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공단은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 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영등포로터리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등포지하도상가관리소(담당: 최우철, ☎ 02-2290-6459)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1. 15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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