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영등포 지하상가 환불 거부 | ||
---|---|---|---|
민원분야 | 지하도상가 | 작성자 | 조OO |
답변관련 | 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2020.08.01
쉬즈라는 영등포 지하상가 옷가게에서 옷을 구매했는데 지하상가 특성상 상의 착용은 안된다하셔서 주변 화장실에서 옷을 입어보고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환불을 요구했는데 옷 상태도 보지않고 환불이 안된다는 정책을 이야기더라구요 다른 상품으로 교환은 가능하다고 하셔서 둘러봤는데 20분동안 봐도 바꿀 옷이 없다 옷 확인해보시고 환불을 해달라고 했지만, 계속 안된다고 하셔서 교환증을 써준다고 하셔서 알겠다고 하고 받아왔습니다 3개월이내에 사용해야한다고 하셔서 10/30 방문해서 옷을 골라 차액만큼 계좌 이체하겠다고 했는데 할인된 금액이라 현금영수증을 해줄 수 없다고 말씀하셨고 그 전에도 요청했을때 할인된 가격이라 안된다고 거절을 하셨습니다. 제가 본 상품의 제고가 없어서 바로 수령해가는ㄱ 어렵다고 하셨고 택배로 받으셔서 한다고 하시면서 택배비는 또 제 부담이라고 하네요,,,우선 그땐 바빠서 알겠다고 하고 왔는데 10/4 아침부터 상품 언제 수령가능하냐고 여쭤?는데 저녁되서 답변을 주셨고 환불을 해달라했는데 안된다고하셔서 원래 환불이 되야하는거 아니냐 환불을 해달라고 했는데 환불을 거절하셨고, 소비자고발센터에 여쭤보고 환불이 정말 안되는것과 할인상품음 현금영수증이 안되는건지 여쭤보고 연락드린다 했더니 "신고해주세요" 라는 적반하장의 태도와 언성을 높이면서 대하는 태도가 너무 불친절하고 환불에 대해 물어봤을때부터 목소리 톤이 바뀌시면서 언성이 서로 높아졌습니다(통화로 했습니다.) 환불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제목 | [RE]영등포 지하상가 환불 거부 | ||
---|---|---|---|
처리부서 | 상가운영처 | 처리담당자 | 최우철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0.11.06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영등포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 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 상으로 말씀드린 대로 해당 물품을 교환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공단은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 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영등포로터리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등포지하도상가관리소(담당: 최우철, ☎ 02-2290-6459)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06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배 응 수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