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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종려나무 환불 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종려나무에서 롱부츠를 샀습니다.

처음에 일단 둘러보려고 하던 차에 이어폰을 끼고 있던 저에게 계속 말을 걸며 들어오라고 하셨고 결국 들어가게 된 매장에는 어떠한 가격표도 붙어있지 않은 모습에 나가려고 했으나 계속 신발을 신겨주셨고 처음에는 감사한 마음에 구매를 마음먹었습니다.
그러나 가격을 여쭤봤더니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을 제시하셨습니다. 재질이 좋고 얼룩이 져도 물티슈로 닦아낼 수 있는 비싼원단이라서 다른 부츠에 비해 가격이 더 높다고 원래는 9만원에 파는 제품인데 학생처럼 보여 6만원에 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것부터가 이해가 안가네요. 네고가 3만원씩이나 가능한 제품이라면 9만원에 사시는 분들은 정말 사기당하는 것 아닌가요?)

인터넷에도, 다른 고투몰 신발 매장에서도 같은 제품 3-4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굳이 여기서 사야 할 이유를 못느낀 저는 발이 아프다는 핑계를 대고 나가려고 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제골기를 가지고오시며 발볼을 늘리는 바람에 이미 신발이 변형돼서 살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셨고 결국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환불이나 교환을 안해줄 속셈이셨는지 신고가라고 하시는 걸 거부하고 포장으로 받았고 포장을 받으면서 매장밖으로 나올 때까지 교환이나 환불에 대한 안내를 단 하나도 받지 못했습니다. 집에 도착해 신발을 확인해본 결과 얼룩이 있었고 물티슈로도 지워진다는 사장님의 말을 믿고 지워보려고 했으나 얼룩이 결국 지워지지도 않네요.
얼룩이라도 없었으면 이미 바가지요금으로 사버린거 어쩔 수 없다하며 신었을텐데 애초에 원단 얘기로 가격 불려놓고 원단은 말하는 것 처럼 지워지지도 않으니 이건 그냥 사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받아 온 명함으로 전화하여 얼룩이 져있어서 환불을 해달라했더니 원래 환불은 안된다며 교환밖에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이건 애초에 사기당한 제품인데 왜 환불이 안되는 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봤더니 저와 같은 바가지요금 피해와 비정찰제에 대한 글, 환불 거부, 불친절 등등 2016년도 부터 많은 문제가 있던 가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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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 상으로 말씀드린바와 같이 해당 물품에 대한 A/S 처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전 품목 가격표시제에 대한 강력한 요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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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 변한 게 하나도 없는 종려나무에 대한 처벌 강력히 원하고 저는 꼭 환불을 받아야겠습니다.
어디에다 신고를 하든 꼭 환불 받아내고 싶어요. 제발 제 상황을 도와주세요.


1. 구매하고 매장 밖으로 나올 때 까지 교환과 환불에 대한 안내 그 어느 하나도 받지 못했습니다.
2. 가격이 하나도 붙어있지 않고 정말 부르는 게 값인 매장입니다.
3. 원단이 좋고 얼룩이 잘지워진다는 이유로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결제했습니다.
4. 얼룩이 있고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원단에 대한 사기로 구매)
5. 환불은 원래 안된다고 하시며 환불 거부당했습니다.




계좌이체로 구매하여 이체내역만 있고 영수증은 없습니다. 신발 구매 후 착용한 적 없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종려나무 환불 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11.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종려나무 (A59,60) 점포 불친절 응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위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여 해당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환불처리를 해주겠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일부 점포의 불친절로 인하여 마음이 상하신 시민님께 사과 말씀 드리며 위탁법인과 함께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0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배 응 수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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