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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지하상가 환불 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구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6/18일 고투몰지하상가 b110호 월페이퍼 매장에서 셔츠를 6만원 계좌입금하여 구입하였습니다.
당시 입어볼수 없다고 하여 옷을 입어보지 못한채 구입하였고,
그당시 직원이 환불이 안된다는 안내는 없었으며 영수증 또한 받지 못하였습니다.

옷대비 좀 비싸게 주고 산거 같고 입어보지도못하고 산것도 마음에 걸려서
당일 1~2시간 후에 방문하여 환불을 요청하였더니
교환은 되고 환불안내는 안했지만 환불 해줄수 없다합니다.

본인은 직원이라 권한이 없어 내일 다시 오라는 말을 듣고
다음날 방문하였더니 아침부터 환불을 하러 오느냐, 백화점도 아침에는 기분나빠서 환불을 안해준다는 등
굉장히 불쾌한 응대를 하였고
불친절을 지나쳐 소비자가 업주 기분이나 시간까지 맞춰가며 환불을 받아야 하는 겁니까??

매장에서 옷을 보고 구입한건 맞으나 영수증이라던가 환불에 대한 안내를 전혀 받지 못했으며
환불불가 명시를 소비자가 알수 있도록 명시되어있는것도 아니고 본인들은 적어놨으니 못해준다고 하면
소비자는 무조건적으로 받아드려야 하는 건가요??

요즘 지하상가 매장에서도 교환환불이 불가하면 그옷 옷걸이에 환불x라고 붙여놓거나 영수증을 주며 교환환불 안된다는걸 알려주는걸 명시하여 운영하는 매장도 많은거 같은데
소비자도 환불불가에 대해 인지가 되면 할말이 없겠지만 환불에 대한 어떠한 안내도 받지 못하고 무조건 못해준다고 하는건 정말 반드시 시정되어야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지하상가 환불 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6.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B-110호 월페이퍼 점포 환불거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수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여 해당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구매물품에 대한 환불처리를 해주겠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법인을 통해 해당 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장 발부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터미널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담당 : 박인자 ☎2290-6536)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6. 21.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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