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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지하상가 절대환불불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3월 21일 오후6시경. 잠실역 지하상가 "D-28 대박" 이라는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였습니다.

지하상가 특성상 옷을 입어볼 수 없기에 상의 두벌 바지 한벌을 구매해서 집에와서 매치해보니 보는거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3월 24일. 가게에 들러서 환불하러 왔다고 하니,

지하상가는 원래 환불이 안되는 곳이라며 다른옷으로 교환해 가던지,

맘에 드는 옷이 없으면 해당 금액만큼 교환증을 써줄테니 나중에 와서 교환해가라며 그 방법외엔 없다고 하였습니다.

수긍하고 매장을 둘러보았으나 제 마음에 드는 옷이 없어 교환이 아닌 환불을 요청드렸습니다.

그러자 가게 주인은, 고압적이고 신경질적인 말투로 손님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있을수 없고 절대 불가라고 소리쳤습니다.

소비자보호법에도 7일이내 교환,환불은 당연한건데 지하상가 룰은 다 그렇다며 말도 안되는 얘길 했습니다.

환불불가면 매장에 안내글을 해두던지, 적어도 계산할때 미리 고지해야 하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말해도 손님들은 딴소리만 한다며 어차피 말할 필요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환불 안해주는 이유가 뭐냐고 물으니 무조건 안된다는말만 되풀이 했습니다.

아무리 지하상가라지만 무조건 매출만 올리면 된다는식으로 손님이 맘에 안들어도

막무가내로 팔기만 하면 된다는 마인드였고 벽과 이야기 하는 듯 소통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마인드로 손님을 대하는 게 정말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친절이라곤 눈꼽만큼도 없어서, 상대하는 시간 내내 정말 불쾌하고 모멸감이 들었습니다.

손님을 이런식으로 대하고 장사를 하냐고 하니 비꼬는 말투로 '내 일은 내가 알아서 잘하니 걱정 말라' 하시네요.

소비자보호원에 전화한다고 말하니 마음대로 하라며 전화하라 했습니다.

다시는 지하상가 이용하고 싶지도 않고 주위에서 간다고 하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잠실역 지하상가 "D-28 대박" 이라는 가게 때문에 지하상가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만 생겼습니다.

해당 거래 건 전액 환불처리 진행될 수 있게 빠른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지하상가 절대환불불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3.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잠실역지하도상가 D-28호 상품구매 후 부분 환불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시민님의 불편사항을 잠실역지하도상가 점포 관리 법인인 잠실상가관리단(☎02-3487-0112)으로 전달하였으며, 시민님께 유선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구매하신 상품을 지참하여 점포로 방문하시면 환불 조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03. 2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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