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식물원 관람안내

  1. 홈
  2. 운영안내
  3. 자연나라
  4. 식물원 관람안내

어린이대공원 식물원은 1973년에 개원하여 1,500㎡ 면적에 286종의 온실식물과 500㎡ 면적에66종의 야생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관람코스대로 이동하시면서 식물원의 주요식물들을 알아볼까요?

관람순서 : 다육식물→관엽식물→분재→야생화

이용시간 : 10:00 ~ 17:00

※ 매주 월요일은 13시부터 관람 가능

식물원 이야기

다육식물

다육식물

다육식물이란 줄기나 잎에 수분을 저장할수 있도록 적응된 식물로 138종의 선인장과 기타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이 가진 꽃, 가시의 모양, 색깔, 길이.. 천천히 느껴보세요.

관엽식물

관엽식물

관엽식물이란 잎의 색깔 또는 형태의 아름다움을 관상하는 식물로 160여종의 살아 숨쉬는 식물을 새소리를 들으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분재

분재

분재란 화분에 심은 나무의 가지와 줄기를 다듬어 노수목의 축소판으로 총 49종의 분재가 형태별로 전시되어 있으며 100년 이상 오래되어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분재작품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야생화

야생화

총 66종의 야생화가 계절별로 전시되어 있어 관람로를 따라 들에 핀 꽃과 풀을 감상하세요. 할미꽃, 수선화, 나리 등 야생화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를 알아 볼까요?

신재생에너지 설치

  • 어린이대공원 식물원은 신재생에너지[지열地熱냉난방시스템]로 온실에 냉난방을 공급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대공원 식물원은 환경친화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09년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으로 식물원에 지열 냉난방시스템(용량 170RT)을 설치하여 온실식물에 가장 적합한 생장환경을 유지하고있으며 향후 지열설비 가동에 소요되는 전력을 태양광으로 공급하여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청정에너지(Green Energy)로 온실을 관리할 예정입니다.
  • 식물원 지열 냉난방시스템 구성도
    난방모드(Heating mode)-지중에서 흡수한 열을 실내에 공급하는 방식(지하에 파이프(HDPE)를 매설하고, 연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지하열원(15±5℃)을 이용하여 난방을 동시에 해결하는 고효율의 환경친화적인 시스템)
    냉방모드(Cooling mode) - 실내에서 흡수한 열을 지중에 공급하는 방식(지하에 파이프(HDPE)를 매설하고, 연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지하열원(15±5℃)을 이용하여 냉방을 동시에 해결하는 고효율의 환경친화적인 시스템)

식물원 찾아오시는 길

이동시간(각 출입문에서 도보 5~15분), 정문~후문(도보 약 20분), 정문~구의문(도보 약 15분), 후문~구의문(도보 약 18분)

어린이대공원 종합안내도보기  Google 지도로보기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시설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