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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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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화장실 청결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강남역 2번출구쪽화장실은 관리를 안하나요? 몇달전부터 더욱 더럽더니 요즘에는 찌린내까지 납니다. 청소하는분들은 왓다갓다하시는거 같은데 진짜 드러워서 화장실도 못가겠어요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화장실 청결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황재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9.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509-0013)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강남역 2번 출구 방향 남측 화장실의 청소 상태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강남역지하도상가 화장실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서울시설공단이 관리하는 강남역지하도상가에는 남측(2번 출구 방향)과 북측(10번 출구 방향) 두 곳의 화장실이 설치·운영되고 있습니다.(※2호선 강남역 역사 내 화장실은 서울교통공사 관리)
이 중 북측 화장실은 시설 노후화로 인한 내장재 교체 등 환경정비를 위하여 2025년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화장실 사용이 제한되어 남측 화장실 한곳만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공사 기간 동안 남측 화장실 이용객이 증가하여 청결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북측 화장실 공사가 완료되어 정상 개방되었으며, 두 화장실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청소와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상가운영처 강남관리소 이도헌 대리(☎02-2290-64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09. 0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 병 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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