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천왕역 공영주차장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수고 많으십니다.
현 천왕역 공영주차장 12월 정기권 신청 성공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오늘 오전에 출근길에 주차하러 갔는데 만차... 아니 어제도 그러더니 오늘도.

관리사무실 전화하니,

1. 주차가능대수 330대, 정기권 판매 300대

2. 조례에도 나와있는 사항이고 일반주차차량을 어찌할 수 없어서 일찍 나와서 주차하시는 수 밖에 없다.

관리사무소 직원분은 친절하시고 본인이 안내할 수 있는 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안내해 주셨기에 더 뭐라 할 수 없었습니다만.

아니 330대 가능인데 300대나 정기권을 받으시나요? 300대 정기권 했다 치면 일반 주차차량은 40대 정도로 받아야 하는거 아닙니까???!!! 정기권으로 돈은 다 받으시면서 정작 어렵사리 정기권 신청되서 돈 낸 사람은 다시 차 갖고 집 가야 하는 상황은 도대체 뭡니까???

그놈의 조례사항에 뭐라 기재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정기권 신청한 사람이 피해 받지 않도록 조치가 취해지길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천왕역 공영주차장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노혜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12.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천왕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최근 잦은 만차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천왕역 주차장은 총 328구획이며, 12월 이용 정기권은 280매를 판매하였습니다. 정기권 판매 매수는 매월 주변 여건과 수용능력, 시간주차 회전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일일 피크시간대 여유주차구획을 기준으로 적정 공고매수를 산출하여 판매하고 있으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시간 주차 차량이 크게 증가할 경우 만차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간 만차가 자주 발생하여 정기권 이용자분들의 만차로 인한 대기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10월부터 정기권 판매매수를 10매 감 조정하였으나 여전히 월 10회 정도는 만차가 발생하고 있어 다음달 정기권 판매 수량을 소폭 조정할 계획입니다.

한정된 주차공간으로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기타 궁금하신 점은 공단(☏02-2290-6500, 노혜림)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12. 3.
주차시설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