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B-46 C-46 팡팡 옷가게 카드결제 수수료 별도?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카드가 현금가 다른거 불법 아닌가요? 옷이 29,000원인데 카드 결제면 수수료 부과해서 31,900이라고 점원이 굉장히 당당하게 얘기하던데요. 언제쯤 카드 고객을 차별하고 불리하게 대하는 점주들의 악행이 사라질까요? 카드,현금 동일하게 책정해서 판매하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주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B-46 C-46 팡팡 옷가게 카드결제 수수료 별도?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2.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공단에서는 수탁법인과 함께 주기적으로 3不(교환,환불,카드거부) 캠페인 및 안내문 배포 등 친절·서비스 계도를 하고 있으나, 일부점포의 “신용카드 거부” “현금결재 유도” 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공단에서는 점포 B46,C46(상호: 팡팡)호의 신용카드 수수료 부과 등 판매 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 ㈜고투몰에 전달하고, 수탁법인과 함께 점포주를 찾아 논의한 결과, 점포측에서는 제품에 훼손사항이 없을 경우 환불해 드리고, 환불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카드대금과 현금대금의 차액인 수수료를 입금해 드리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환불 및 카드수수료 환급에 대한 사항은 ㈜고투몰(☎02-535-8182)로 문의하시면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점포에 대해서는 수탁법인을 통해 ㈜고투몰 상가관리규정에 의거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임차인 및 종업원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12. 04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