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지하상가 매장 COOL의 불친절에 관하여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주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 11월 20일에 잠실역 지하상가에 옷구매를 위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그날은 꼭 구입하고 싶은 찾고 있는 디자인의 옷이 있었기에 지하상가 옷매장을 거의 다 방문 하였는데요~
일단 3개의 매장에서 맘에 드는 옷을 정해놓은 상황에서
지하상가를 한바퀴 다 돌아보고 다시 재 방문 하여 구매할 예정이었습니다.

저는 옷살때 가격이며 품질을 꼼꼼히 보는 편이고 웬만해선 첫방문엔 구입하지 않고 충분한 생각 후 구매하는
스타일입니다. 그게 잘못된것 일까....요 ㅜㅜ 대부분은 환불이 되지 않으니까요!
일단 많은 매장중 3개의 매장의 옷이 마음에 들었고 한 곳은 제가 무려 첫방문에 구매까지 해서 나오면서 저 스스로
놀란곳도 있었습니다. 직원분이 엄청 센스있는 스타일이시고 과하지 않게 추천을 잘 해주시더라구요,
가격도 합리적이라 분명 구매는 하지 했겠지만!! ㅎㅎ
그리고 구매한 나머지 2곳의 매장의 응대도 좋았습니다.
그러다 COOL 매장에 방문하게 되었고, 맘에 두고 보고 있던 자켓이 다른색상이 있어 입어봐도 되냐고 물어본 후 꺼내어 걸쳐 보았습니다.
다른 컬러의 디자인이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디피로 걸려있는 맘에 들는 민트색을 입어보고 싶다 요청드렸고,
걸려져 있는 자켓을 일부러 꺼내어 내려 주셨고 원하는 색깔은 디피품 밖에 없었습니다,
입어보고 아주 맘에 들어 하는 저를 보며 직원분도 블라블라~ 해주셨고,
저는 다른 매장 둘러보고 오겠다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무 대답이 없기에 못 들으셨나 하고줄 한번 더"다른 매장에 둘러보고 올게요 "라고 재차 이야기 하였고,
마지못해 네~ 하시는데 왠지 쎄한 느낌이 들었지만 느낌이려거니 했습니다.
여기서 부터 시작이었나 봅니다. 요즘 그런곳이 어딨나요 .
표정은 변할 수 있지만 둘러보고 오세요~ 이게 정상적인 답변이 아닌가요?

아무튼 다른곳과 비교 후 구매를 위해 재방문 하였고, 입어보지 않은 화이트 가 다른곳 옷걸이에 걸려있어 제가 꺼내어 입어보고 결론은 첫방문시 디피되었던 색상(민트)를 한번 더 입어보고자 요청 드리니(다시 위쪽에 디피가 된상황)
"그거 아까 입어보셨잖아요....." ㅋㅋㅋㅋㅋ 저 살면서 매장에서 그런반응 처음 들어봤습니다.
직원분에게 아까는 화이트는 입어보지 않았고 지금 화이트랑 민트중에 고민인건데 한번 더 입어보고 싶다 요청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 어차피 그 상품은 지금 가져가지 못하고 주문을 해야한다~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며 누가 봐도 꺼내주기 싫어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 살껀데 두개 다 괜찮은데 한번 더 입어봐야 하지 않겠냐고 " 이야기 하자 !!
나를 눈으로 욕하던 그 표정!!!!! ㅋㅋㅋㅋㅋ
말없이 눈으로 욕하는 그 띠꺼운 표정 (죄송해요 저 표현밖에 적절한 단어가 없네요 ㅠㅠ )
내 살다살다 쇼핑하러 가서 그런 불쾌감과 모욕감이라 느껴볼 줄이야....
저도 일종의 사람 상대하는 직업이라 어디가서 왠만하면 좋게좋게 넘어가는 성향인데 너무 화가나 그럼 그냥갈께요 해버리자
하자 "그러세요" ㅋㅋㅋㅋㅋ잊을 수 없어요, 눈으로 욕하던 그 표정과 그러세요 할 때의 그 표정 !!
남에게 그런 취급 처음 받아 보았습니다. 벌레보듯이 나를 보더라구요

일단 첫방문에 안산게 일단 불만이신거 같았고, 재 방문시 처음에 입었던 디피상품 다시 꺼내달라는게
(꺼내주기 귀찮으면 옷걸이에 걸어놓던가!! ) 그렇게 죽을죄를 진건가요. 어이가 없어서!!
이건 정말 어떻게던 알려야 겠다고 생각해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개별 매장에 대한 정보는 뜨지 않더라구요.ㅜㅜ

다른 매장에서는 같은 상황에서 친절히 2번 마네킹에 걸려있던 가디건을 꺼내주었고. 죄송하다 하니까 아니라고 그래도 말씀은 그리 해주셨는데 ...보통 이게 정상인건데... ㅡㅡ (심지어 비용도 4배이상 저렴함)
십만원 짜리 자켓 구매시 입어보게 꺼내 달라는게 그렇게 죽을죄를 지었던 걸까요?
원래 입어보고자 인터넷이 아닌 상가를 방문 한것인데 그냥 오는길에 인터넷으로 더 저렴히? 주문 하였습니다.
(원래 장바구니에 넣어놓은 상품이었음)
상가에 내용 전달 원합니다.
다만 직원분 인성적으로 봤을 때 저를 색출하여 보복할 수 있지 않을까 걱정되는 상황이라 비밀유지는 꼭 부탁드립니다!!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충부서는 힘드시겠어요 ㅠㅠ 컴플레인만 들으시니 ㅜㅜ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지하상가 매장 COOL의 불친절에 관하여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11.2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해당 점포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감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을 점포관리 법인인 잠실상가관리단(☎02-3487-0112)으로 전달하였으며, 법인을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해 경고하고, 점포 종사자에 대한 친절 및 시민응대 서비스교육을 철저히 실시토록 하여 유사사례에 대한 재발방지를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11. 25.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