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여자화장실 청소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잠실역 여자화장실(지하상가쪽 화장실, 지하 광역버스 타는 곳 입구 화장실) 아줌마 청소부들 화장실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예의가 없어요.

바닥 걸레질 할 때 사람들이 세면대에 서 있는데도 한 두 번이 아니라 올 때 마다 일부러 사람 발 옆쪽에 걸레질을 합니다. 그리고 사람 서 있는 곳에 걸레질을 꼭. 지금 당장 해야겠다면 "잠깐 비켜 주실 수 있나요?" 라는 말 한마디 하면 될 것을 뒤에서 기분 나쁜 표정으로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옆으로 비켜요"라고 명령을 하네요? 그래서 비켰더니 이번엔 다시 원래 있던 자리로 비키라고 하네요 없이가 없어서 ㅋㅋㅋ 한 아줌마도 아니고 잠실역 지하상가 여자 화장실, 지하 광역 버스 입구 왼쪽에 있는 여자화장실 아줌마 모두 그럽니다.

그런데 이렇게 손님 서있는 곳에 걸레 들이밀 정도로 청소 하시는데 화장실은 왜 항상 더러운지 모르겠어요. 특히 지하상가 화장실은 맨날 이상한 찌린내 납니다.

아무튼 청소부들 예절 교육 좀 똑바로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잠실역 자주 들려서 화장실도 이용하는데 갈 때 마다 기분 나쁘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여자화장실 청소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9.0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잠실역지하도상가 청소직원의 친절 교육 요청 및 화장실 청결상태 개선 요청 의견을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잠실역지하도상가 이용 시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유사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청소직원을 대상으로 시민 응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친절 및 서비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잠실역지하상가 화장실은 매일 06시부터 22시까지 근무자분들이 수시 점검하며 청결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24시간 개방화장실로서, 근무자분이 상주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간혹 주취자 등으로 인해 어지럽혀 지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말씀하신 불편사항을 해당 근무자들에게 전달하여, 청소 점검 시 조금 더 철저히 확인하고 정비하여 깨끗한 화장실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잠실광역환승센터 인근 화장실의 유지·관리업무는 우리 공단이 아닌 롯데물산의 협력업체인 ㈜포트서비스(02-3213-0140)에서 담당하고 있어 해당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향후 불편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위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잠실역지하도상가와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02-2290-6598)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22. 09. 06.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