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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환불거부 민원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심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B050 퀸] 환불거부를 신고합니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에서 27일 물품구매 후 집에 와서 보니 왼쪽신발이 수평이 맞지 않고 덜렁덜렁 흔들리는 것이었습니다. 구매시 오른쪽만 신어봤고 왼쪽신발은 집에가서 확인했습니다. 오늘 29일 매장에 다시 방문해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절대 환불을 안해준다면서 환불불가라고 붙여두면 관리소에서도 법적문제 없으니 괜찮다고 했다며 비상식적인 사람 취급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물건을 사면서 환불불가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고 하니 무조건 얘기한다는 식이였습니다. 심지어 저한테 한번 손탄물건인데 신발을 뒤틀어서 갖고 온거 아니냐 신발 밑창 닦아오면 신은지 않신은지도 모르고 신발을 신고 환불을 요청하는 사기꾼 취급도 했습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눈을 부릅뜨고 한번 손탄물건 이라서 자기네는 모른다는 식으로 나몰라라 환불불가 말만반복하는데 단순변심도 아니고 물건에 문제가 있어서 3일만에 가서 환불요청을 한건데 상식적으로 정말 이해불가네요. 매장 물품을 믿을수없어 교환도 싫다고 했는데 끝까지 막무가네로 불가하다는 말만 하고 사기꾼취급하는데 아직도 화가 납니다. 단순변심 아니고 물건 하자이기때문에 당연히 환불 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민원 글을 보면 비슷한 사례가 있던데 역시나 여전히 달라진건 없네요. 정말 그냥 환불불가 글자만 붙여두면 환불안해줘도 되는건가요? 아직도 이런일이 반복되고 개선안되는건 소비자가 알아서 해결 해야한다는 건가요?? 아무런 개선이 없는 관리공단. 점포운영 관리사무소도 정말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신발구매비용 4만원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돈이죠.. 근데 사기꾼취급받으면서 이렇게 넘어 가기 정말 분합니다.

지금 지하상가매장에서 다른물건을 하나 구입했는데 여기도 환불불가 안내를 안하네요.
문제가 생기면 또 소비자가 책임져야겠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환불거부 민원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1.3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해당 B-050호 점포(상호: 퀸)의 민원내용을 상가 점포를 운영하는 수탁법인 (주)고투몰에 전달하고 수탁법인과 함께 해당점포에 찾아가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환불처리를 위해 노력하였으나, 점포측에서는 제품 특성상 환불이 안된다는 고지를 하고 판매한 상품이며, 하자가 있는 제품을 즉시 교환해드렸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환불 등의 조치가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하며, 온라인쇼핑은 전자상거래법이 적용되나 오프라인의 경우 명확한 법규정이 없어 환불을 강제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환불거부 및 불친절 응대 등에 대해서는 ㈜고투몰 상가관리규정에 의거 경고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11. 30.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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